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한국전기안전공사 상임감사에 한종태씨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상임감사에 한종태씨

입력
2012.11.08 09:46
0 0

한국전기안전공사는 8일 상임감사로 한종태 전 국회 대변인을 선임한다고 밝혔다. 경남 진주 출신인 한 신임 감사는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신문 정치부장, 국무총리실 정책홍보비서관을 지냈다.

SKT 변재완 원장, 국제 통신기술협의체 의장 선출

SK텔레콤은 8일 변재완(사진) 종합기술원장이 세계 통신업체들의 차세대 통신망 개발을 위한 국제협의체인 NGMN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박삼구 금호회장, 직접 베트남 찾아 장학증서 수여(+사진)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8일 베트남 하노이를 찾아 ‘제6회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장학증서 수여식’행사를 갖고 137명의 베트남 대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007년부터 총 200만 달러를 출연해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장학문화재단을 설립, 장학금을 주고 있다.

저축은행, 상호금융 부실 공시 사라진다

금융감독원은 8일 저축은행과 상호금융의 상품ㆍ경영공시 내용이 부실하고 일부 회사가 홈페이지에 별도의 메뉴를 만들지 않아 소비자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등 불합리한 공시관행이 있어 이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개선안은 금융상품과 계약조건과 거래비용 등을 적정하게 공시하고, 상품 공시안에 대해 감사부서의 사전심의를 거치도록 했다.

금감원, 보험사 상임감사회의 열어 내부통제 강화

금융감독원은 보험회사의 자체감사를 활성화하고 내부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8일부터 보험사 상임감사회의를 연다. 금감원은 회의에서 소비자보호, 보험영업, 경영관리 분야에서 고질적으로 지적된 위규 사항에 대해 보험사 감사조직이 자체 점검해 결과를 보고하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르노삼성, 2013년형 SM7 출시

르노삼성자동차는 8일 2013년형 ‘SM7‘을 출시했다. 이 차는 사각지대 정보시스템(BSW)과 타이어 공기압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TPMS)이 적용됐다. 가격은 3,010만~ 3,832만원.

삼성전자 ‘2014 인천아시안게임’ 후원

삼성전자는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을 공식 후원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중국 마카오의 마카오돔에서 셰이크 아마드 알파하드 알사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회장, 권경상 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황성수 삼성전자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LG전자, 세계 최초 21:9 '파노라마 모니터' 출시

LG전자는 8일 세계 최초로 21:9 화면비의 모니터 ‘LG 파노라마 모니터(EA93)’를 국내에 출시했다. 29인치 크기의 이 제품은 16:9 화면비 모니터보다 1.3배, 4:3 화면비의 모니터 보다 2배 많은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넥슨, 3분기 3,473억원 매출 기록

넥슨은 3분기에 한국 법인을 포함한 일본 본사 매출이 242억5,600만엔(약 3,473억원), 영업이익 100억3,200만엔(약 1,43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 상승했으며 영업이익률은 41.4%이다.

코트라, 브라질에 중남미 첫 투자지원센터 개소

코트라는 9일 브라질 상파울루에 중남미지역의 첫 ‘한국투자기업지원센터’를 개소한다. 투자기업지원센터는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에 각종 사업정보를 제공하고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한다.

노르웨이 유아용품 브랜드 스토케 국내시장 공략

노르웨이 고급 유아용품 전문업체 스토케는 8일 한국지사인 스토케코리아 설립을 발표했다. 스토케는 한국 지사가 내년부터 연간 10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부, 동곡상 시상식 개최

동부그룹은 8일 강원 춘천 라데나 리조트에서 제7회 동곡상 시상식을 열었다. 동곡상은 1975년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의 선친인 동곡(東谷) 김진만 전 국회부의장의 호를 따 만든 상으로 강원도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정호돈 강릉문화원 고문(지역발전), 함종섭 한지미술작가(문화예술) 등 5명이 수상했다.

2013년 기준시가 오피스텔 올리고 상가는 내려

내년 기준시가가 오피스텔은 3.17% 오르고 상가는 0.15% 내린다. 국세청은 내년부터 적용하는 ‘오피스텔 및 상업용건물 기준시가’ 고시에 앞서 수도권과 5대 광역시 오피스텔과 상업용건물(상가)의 고시전 가격을 열람토록 한다고 8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