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세미나 개최
한국체육학회가 8일 오후 2시부터 강릉시 관동대 콘서트홀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올림픽문화 확산 및 국민 참여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올림픽 대회와 스포츠 문화행사 연계 방안, 올림픽 개최도시의 세계적 스포츠문화 관광지화 개발 전략, 올림픽 유산의 사후 활용 방안 등을 놓고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대학배드민턴 단체전 4강에
세계대학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 출전한 한국 대표팀이 4강에 올랐다. 한국은 7일 광주 염주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혼합단체 8강전에서 러시아를 3-0으로 누르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C조 1위로 8강에 오른 한국은 경기대 학생 자격으로 출전한 이용대(삼성전기) 등을 앞세워 완승을 거뒀다. 이날 한국은 이용대-김소영(인천대)이 첫 경기인 혼합복식에서 바딤 노보셀로프-다리아 주르바를 2-0(21-10 21-9)으로 꺾고 기분 좋게 출발한 데 이어 남자단식에서 이동근(한국체대), 여자단식의 김수연(군산대)이 승리했다. 한국은 8일 대만과 4강전을 치른다.
모비스, 외국인 선수 위더스 영입
프로농구 울산 모비스가 7일 외국인 선수 아말 맥카스킬(39·208.7㎝)을 커티스 위더스(28)로 교체했다. 위더스는 지난 시즌 미국프로농구(NBA) 하부리그인 D-리그에서 40경기에 나와 평균 9.5점, 6.4리바운드를 기록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