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는 9월3~7일 수시1차, 9월3~11일 수시2차 원서를 접수하며,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수시1차 서울캠퍼스 일반전형은 지원자 전원에게 논술고사를 실시한다. 통합교과형으로 출제되는 인문계열 논술고사는 학부(과)별 문항의 가중치가 다르다. 인문학뿐만 아니라 법학, 경제학, 경영학 등 사회과학 분야의 지문이 제시된다. 자연계열 논술은 수학과 자연과학 주요 분야의 관심 이슈에 관한 지문을 통해 수리적 사고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문제가 나온다. 입시정보센터 홈페이지(ibsi.hongik.ac.kr)에서 논술 기출문제를 참고해 준비해야 한다. 세종캠퍼스는 논술과 면접고사를 치지 않는다.
세종캠퍼스 수시1차 인문·자연계열은 심층면접을 폐지하는 대신 학생부(60%)와 서류(40%)로 선발한다. 서류전형은 학생부의 교과 및 비교과 활동에 대한 평가는 물론 고교과정 중 학생부 점수의 변화 추이나 이수 교과목의 구성 등을 종합적으로 정성 평가한다.
충청인재선발전형(세종캠퍼스만 선발), 농어촌학생전형의 경우 인문·자연계열은 지원자격 심사 후 학생부로만 뽑는다. 미술계열도 학생부로만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하고 다음 단계에서 학생부(40%), 서류(30%), 면접(30%) 점수를 합산한 총점 순으로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올해 신설된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은 서울캠퍼스 산업정보융합학부, 세종캠퍼스 기술상경융합학부에서만 뽑는다.
수시2차는 학생부만 100% 반영하는 일반전형만 실시된다. 인문·자연계열뿐만 아니라 미술계열도 학생부 교과 성적만으로 선발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