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영업담당 사장에 김경수씨
한라그룹은 6일 ㈜만도 영업담당 사장에 김경수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사장을 선임했다. 또 황인용 ㈜만도 부사장은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대표이사 사장에 임명됐다.
우루과이산 쇠고기 11년 만에 수입 재개
이르면 10월부터 우루과이산 쇠고기가 수입된다. 농림수산식품부는 6일 '우루과이산 쇠고기 수입위생조건' 제정안을 행정 예고했다. 이에 따라 20일간의 의견 수렴이 끝나면 늦어도 3개월 내 우루과이산 쇠고기가 수입될 전망이다. 양국은 수입위생조건에서 뼈가 제거된 정육만 수입을 허용키로 했다. 우루과이는 2001년 구제역 발생으로 대(對)한국 쇠고기 수출길이 막혔으나, 작년 1월 우루과이를 방문한 김황식 총리에게 쇠고기 시장 개방을 강력히 요청했었다. 농식품부는 "우루과이는 거리가 먼데다 수출 여력도 크지 않아 한우 소비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LG, 멸종위기 동식물 복원 지원
LG상록재단은 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국립공원연구원과 야생 동식물 공동연구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측은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의 인공 증식과 서식지 복원을 진행한다. 우선 LG상록재단은 첫 사업으로 천연기념물 제453호인 멸종위기 2급동물 토종 남생이의 증식 및 복원 연구를 시작한다.
국민은행, 가계ㆍ기업 대출금리 최고금리 3%포인트 인하, 가산금리 폐지
KB국민은행은 6일 가계대출과 기업대출 최고금리를 현행 연 18%에서 15%로 3%포인트 내린다. 보증부여신 최고금리는 18%에서 5%포인트 낮춘 13%로 결정했다.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 금리는 연 13.5%에서 13.0%로, 가계대출 채무조정제도 금리는 연 15.0%에서 14.5%로 각각 0.5%포인트 낮춰 이달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KT 이석채 회장, 진종오 선수에 축하
이석채 KT 회장은 6일 런던 올림픽 사격 10㎙와 50㎙ 권총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KT 소속 진종오 선수에게 전화로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 회장은 “KT 임직원들 모두가 진종오 선수가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느꼈다”며 “진 선수가 첫 번째 금메달로 우리에게 희망을 줬고 열 번째 메달로 우리나라의 금메달 목표 달성에 공헌했다”고 격려했다.
전세보증금 못 받은 세입자에 특례보증 지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임대차기간이 끝났는데도 보증금을 반환 받지 못한 세입자를 대상으로 특례보증을 7일부터 시행한다. 신청대상은 임대차계약기간이 종료되고 주택임대차보호법에서 정한 임차권등기명령 절차를 마친 후 다른 집으로 전세 이주를 희망하는 임차인들이다. 단, 부부합산 연소득이 5,000만원 이하여야 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