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제주 도새기축제'가 6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제주종합경기장 광장에서 열린다. 제주양돈농협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행사는 '돼지'를 뜻하는 제주 사투리인 '도새기'를 소재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축제 첫날에는 전자현약 공연팀 제니스의 축하공연, 한돈자조금 홍보모델인 탤런트 김현주 팬사인회, 돼지들의 레이스 경연인 행운의 돼지 달리기, 아지망(아줌마) 팔뚝짱 선발대회, 케이팝(K-POP) 걸그룹 메이퀸 공연, 청소년 페스티벌 등이 마련된다.
둘쨋날에는 난타 공연, 돼지고기를 누가 더 잘 써는지를 가리는 신도감대회, 댄스 스포츠, 행운의 돼지 달리기, 돼지 오줌보로 축구를 하는 도새기 월드컵, 노래자랑 등이 이어진다.
이와 함께 각종 돼지를 전시하는 테마농장이 꾸며지고, 똥돼지를 기르던 옛 '통시(변소)'가 재현돼 관람객에게 옛 추억을 되살리게 한다. 돼지고기로 만든 돈가스, 소시지, 돼지엿 보리빵 시식코너도 마련돼 제주 청정 돼지의 참맛을 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페이스 페인팅, 어린이 놀이터, 포토존, 어린이 사생대회 등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제주 도새기축제는 청정 제주 돼지의 우수성 홍보,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3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정재환기자 jungjh@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