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북미 수출용 '스파크' 양산 기념식
한국지엠은 17일 경차 전용 생산 공장인 경남 창원공장에서 조태훈(오른쪽에서 두번째)본부장 등이 참석해 북미 수출용 스파크(Spark) 1호차 생산을 기념하는 양산기념식을 가졌다. 창원공장에서 만든 스파크는 5월부터 경차로는 처음으로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 본격 수출한다.
농심, 제2의 신라면 '진짜진짜' 출시
농심은 신라면의 뒤를 잇는 제2의 신라면 '진짜진짜'(사진)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2년여의 연구기간을 거쳐 개발된 것으로, 국내 최초로 땅콩과 검은 깨 등 웰빙 견과류와 하늘초 고추로 국물의 고소한 매운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SK케미칼, 친환경수지 에코젠 日 안전위생 인증
SK케미칼은 친환경수지 '에코젠'이 일본 위생수지협의회의 안전위생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SK케미칼 에코젠은 지난해 8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과 12월 국내 바이오 플라스틱1호 인증에 이어 국내 친환경수지로는 최초로 3관왕을 달성했다. 에코젠은 세계 최초로 상업화된 친환경 고내열 투명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인체에 유해한 BPA(비스페놀A) 등의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아 밀폐용기와 TV, 세탁기 등의 가전 제품에 사용된다.
동양시스템즈-미러스 합병 '동양네트웍스(주)'로 새출발
동양그룹의 정보기술(IT)서비스 기업인 동양시스템즈가 그룹 내 유통 서비스 기업인 미러스를 흡수 합병,'동양네트웍스㈜'라는 이름으로 새 출발한다. 동양시스템즈는 16일 이사회에서 미러스와의 합병을 결의했다. 두 회사는 다음달 주주총회 등을 거쳐 7월까지 합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쌍방울, 중국 상하이에 1호점 열어
내의업체 쌍방울이 중국 상하이에 전문 매장을 처음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쌍방울은 상하이 신개발지구에 있는 대형쇼핑몰 '파크사이드플라자'에 83㎡(25평) 규모의 '트라이 오렌지샵 1호점'을 오픈했다. 쌍방울은 랴오닝성 선양에도 330㎡(100평) 규모의 트라이 로드숍과 란제리 전문매장을 5~6월 중 각각 개장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