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한국거래소, 상임감사위원에 김성배씨 임명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한국거래소, 상임감사위원에 김성배씨 임명 外

입력
2012.04.02 10:07
0 0

한국거래소, 상임감사위원에 김성배씨 임명

한국거래소는 신임 상임감사위원에 김성배(57ㆍ사진) 전 황해경제자유구역청 초대청장을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암 유경험자 위한 암보험 나왔다

암 치료 경력이 있는 사람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이 처음으로 나왔다. LIG손해보험은 암 완치환자를 대상으로 ‘LIG다시보장암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일반 암이나 갑상선암에 한번 걸렸던 환자 중 완치 판정을 받았으면 가입할 수 있다. 암 재발 시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2,000만원의 진단금을 받을 수 있다. 질병 사망 시엔 최대 2,000만원, 일반 상해 사망 시엔 최대 5,000만원을 보장하며 5년 만기 자동 갱신 형태로 20~6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SK플래닛, 모바일 메신저 틱톡 인수

SK플래닛은 모바일메신저 틱톡을 운영하는 매드스마트를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SK플래닛은 창업자와 주요주주 등이 보유한 매드스마트의 지분 100%를 인수하고, 독립 자회사 형태로 편입하기로 했다. 매드스마트의 김창하 대표와 인력은 모두 승계, 유지된다.

골프장 입장료 부가금 2016년 폐지

회원제골프장 입장료에 최대 3,000원씩 부과되는 시설입장료 부가금이 2016년부터 폐지된다. 기획재정부는 2일 골프장 입장료 부가금은 2015년까지 일몰기한을 설정키로 했다. 회원제골프장에 부담금(입장료에 따라 1,000~3,000원씩)을 부과해 모은 돈으로 퍼블릭 골프장을 건설하겠다는 취지였으나, 계획했던 골프장 건설이 끝나 폐지하기로 했다.

팬택, IT기기 유통전담법인 라츠 출범

팬택은 휴대폰을 포함한 정보기술(IT)기기 유통과 판매를 전담하는 신설법인 라츠를 1일 출범했다고 밝혔다. 라츠는 자본금 100억원, 임직원 100여명으로 자회사 팬택C&I가 가지고 있는 유통 매장 라츠의 사업을 포함해 IT기기 유통과 총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창진 부사장이 대표이사를 맡았다. 현재 라츠는 종로, 강남 등 5개의 라츠모바일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로 운영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