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EBS다큐 '문명과 수학' 방통위 방송대상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EBS다큐 '문명과 수학' 방통위 방송대상

입력
2012.03.19 12:09
0 0

EBS 다큐멘터리 '문명과 수학'(연출 김형준)이 19일 열린 2012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문명과 수학'은 수의 개념과 최초의 숫자, 그리스의 논리적 유추방식과 수백년 간 난제였던 문제 풀이 등 수학사의 주요 이정표가 된 사건들을 알기 쉽게 풀어내 공익성과 대중성을 모두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장금'의 이병훈 PD가 방송 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 PD는 40여년 간 드라마 연출자로 활약하며 큰 인기를 끈 사극 '허준' '상도' '서동요' '이산' '동이' 등을 제작했다.

우수상은 모두 12개 작품으로 SBS '뿌리깊은 나무', KBS '기억'이 창의발전 부문에, SBS '기적의 하모니', KBS 'KBS 특별기획 김정일'이 사회문화 부문 상을 받았다. 또 지역발전 부문에서는 TBC 대구방송 '독도, 법정에 서다', 충주MBC '다큐멘터리 밤(夜)'가, 뉴미디어 부문에서는 EBS '앙코르와트', CJ헬로비전 '천년의 지혜 천년의 길-대장경 로드'가 수상했다. 충청방송 'Stand by 3.2.1(내 귀에 매미가 살아요)', OBS 경인TV '꿈꾸는 U'가 시청자 제작 부문에, CBS '다큐멘터리 라디오', YTN라디오 '안녕하세요! 북에서 온 이웃들'이 라디오 부문 상을 받았다. 이밖에도 KBS 아나운서실 한국어학회가 바른 방송언어상을, KT스카이라이프 방송운용팀이 방송기술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은 방통위 방송대상은 지난 한 해 제작·방송한 프로그램 중 우수 작품을 골라 시상한다.

채지은기자 cje@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