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굿데이카드가 네티즌이 뽑은 최고의 신용카드로 선정됐다.
신용카드 정보포털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2월 6~21일 치러진 ‘2012 신용카드 월드컵’에서 KB국민굿데이카드가 우승을 차지했다. 삼성카드2, 신한S-MORE생활의지혜카드, 현대카드ZERO는 4강에 올랐다. 이 대회는 각 카드사 대표 인기카드 32장을 놓고 두 장씩 제공 혜택을 비교하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4강에 오른 카드를 분석한 결과 이용객들은 적립형 카드보다 할인형 카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S-MORE생활의지혜카드를 제외한 3개의 카드는 모두 할인형 카드였다.
또 직접적으로 생활비 절감을 체감할 수 있는 카드에 관심을 보였다. 우승을 차지한 KB국민굿데이카드의 경우 주유, 통신, 대중교통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업종에서 최고 10% 할인이 가능하다. 또 이용실적에 따라 할인혜택이 추가된다.
인기 카드로 선정되려면 혜택 또는 조건이 복잡하게 느껴져서도 안 된다. 2위를 차지한 삼성카드2는 대표 서비스가 카드 왼쪽 상단에 압축적으로 표시돼 있다. 교통 통신요금 10% 할인과 패션 커피 편의점 최대 5% 적립이라는 2가지 대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이다. 삼성카드는 대표 서비스에 따라 카드이름에 숫자를 부여해 혜택을 단순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카드ZERO 역시 전월 이용실적, 할인한도 등 조건 없이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단순함이 장점이다.
업계 관계자는 “복잡한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복잡한 조건들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요소”라며 “별도의 설명 없이 혜택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상품이 인기를 끄는 건 당연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채지선기자 letmeknow@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