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병원, 어깨 내시경 영상 전송 서비스
대구 진병원은 내시경을 이용해 어깨 관절을 검사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직접 전송하는 기술을 개발했으며, 이르면 올 상반기 안으로 원하는 환자나 보호자에게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깨 내시경 검사는 간단한 마취 후 어깨에 0.3cm 정도의 구멍을 내고 내시경 장비를 넣어 손상된 부분을 찾아내는 방법이다.
■ 삼성서울병원 헬로 맘 서비스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은 이달부터 영유아나 어린이 환자를 데리고 내원한 보호자를 대상으로 안전요원이 입구에서 먼저 예진실로 안내하고 접수를 대행해준 다음 소아응급진료실로 동행하는 '헬로 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접수를 위해 오래 기다리거나 진료 장소를 찾느라 헤매는 불편함이 줄어 만족도가 높다고 병원은 밝혔다.
■ 신학기 어린이 건강정보
의사가 만든 건강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의사와닷컴'이 이달 말까지 가정의학 전문의 여에스더 에스터클리닉 원장이 만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와 함께 신학기를 맞은 어린이를 위한 이벤트를 연다. 새 학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건강 정보와 관련 제품을 직접 의사와 상담을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 전국 한의사 대회… 2만여명 한 자리에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가 주최하고 전국 2만여 명의 한의사가 한 자리에 모이는 '2012전국한의사대회'가 19일 오후 1시 서울 중구 장충동 장충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의학을 국가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시키고 현대화하자는 내용을 골자로 한 한의약 비전 선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