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EBS '봄단장'… 편성 확 바꾼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EBS '봄단장'… 편성 확 바꾼다

입력
2012.02.16 11:01
0 0

EBS가 '달라졌어요' 시리즈로 가정 해체와 학교 폭력 등 사회 전반을 흔든 심각한 문제들을 치유하겠다고 나섰다.

1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EBS TV 봄 편성 설명회에서 단연 눈에 띈 건 '달라졌어요' 시리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파일럿 방송 당시 소통과 공감 부족에 시달렸던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녀, 교사와 학생, 상사와 부하직원 등 다양한 관계 개선에 주력해 호평을 받았다.

4월 9일부터 매주 월~목 7시 35분부터 50분간,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고부가 달라졌어요', '주방장이 달라졌어요', '내무반이 달라졌어요' 등으로 사회 곳곳의 다양한 관계의 위기와 갈등을 진단한다. 시청자가 직접 참여하는 리얼 코칭 프로그램으로 현재 EBS 홈페이지(www.ebs.co.kr)를 통해 사연과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영화와 방송을 동시에 겨냥한 다큐멘터리 '점박이:한반도의 공룡'에 이어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 계획도 밝혔다. '지식채널e'를 담당했던 김진혁 PD가 제작중인 '독립유공자의 후손을 찾습니다'가 영화 상영과 방송을 앞두고 있고, 3D 입체 콘텐츠 '위대한 바빌론', '위대한 로마'와 '한국의 강' 등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유목민의 삶을 다룬 '아시아의 대평원'과 멸종위기 맹금류 흰꼬리수리의 생태를 다룬 '창사특집-흰꼬리 수리', 메콩강 생태를 탐사한 '메콩강 생명 대탐사 프로젝트' 등 푸짐한 자연 다큐멘터리와, '링크' '한국음식이란 무엇인가' '놀이의 반란' '자본주의란 무엇인가' '인간탐구 욕망 황금시대' '과학혁명의 이정표 시즌2' 등 인문 과학 다큐멘터리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딩동댕 유치원'의 대대적인 개편 등 유아ㆍ어린이 프로그램도 새 옷을 입고,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년층 건강정보를 담은 '헬스 투데이' '치매를 부탁해2'가 신설된다.

한편 EBS는 다양한 월드뮤직을 소개했던 EBS FM(104.5㎒)의 '세계음악기행'(월~금 오후 3시)을 24일 방송을 끝으로 폐지하기로 결정, 음악 팬들의 항의가 이어졌다. 가수 루시드 폴은 트위터에 "편중된 국내 음악시장 및 방송현실에서 꿋꿋이 10년여를 함께해온 국내 유일의 월드뮤직 프로그램이 사라진다는 사실이 참 허탈하다"며 폐지 결정을 비판했다.

채지은기자 cje@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