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국대 '석사 예약입학제' 도입
건국대는 우수 연구인력 확보를 위해 학부생이 대학원 석사과정 전공과목을 미리 이수할 수 있는 '석사 예약입학제'를 올해 1학기부터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석사 예약입학제는 학부 4학년 학생들이 대학원 개설 과목을 최대 9학점까지 이수해 석사과정을 1년 반 만에 조기 졸업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건국대는 지도 교수의 추천을 통해 대상 학생을 예비 선발한 뒤, 한 학기 동안 이수한 석사과정 과목의 학점 수준과 서류심사 결과 등을 토대로 대학원 신입생을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에겐 대학원 진학 입학금을 지원하고 석사과정 재학 중 일정 수준의 학술지에 논문이 게재될 경우 수업료의 50%가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 학부모 대상 '공부의 기술' 무료강좌
교육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초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26일 서울 잠원동 미래엔 본사 9층 대회의실에서 부모코칭전문가인 엄연옥 엘티엘코칭연구소장이 '자녀 학습 유형에 따른 솔루션'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다음달 23일에는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공부의 기술'을 주제로 자녀들을 위한 플래닝 기술, 시험전략 등을 소개한다. 강의별로 선착순 30명까지 참석 가능하다. (02)3475-3881
■ 육아코칭 프로그램 '베이비구몬' 출시
구몬학습이 13개월 이상 유아를 대상으로 한 '베이비구몬'을 출시했다. '베이비구몬'은 의사소통 능력이 낮은 아이들과 엄마의 상호작용을 이끌어 주는 부모 대상 육아코칭 프로그램으로 2주 단위로 기능성 그림책과 일반 그림책, 오감교구, CD 등을 제공한다. 월회비 4만7,000원. 1588-5566
■ 팝송으로 영어 익히는 애플리케이션
진학사가 팝송으로 영어를 듣고 즐기는 에듀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Play Edu Pops(이하 PEP)'를 16일 출시했다. PEP는 올드팝 35곡과 2000년대 히트곡 35곡으로 구성돼 있으며, 프리패스를 구매할 경우 정해진 기간 내에 원하는 곡을 선택해 게임과 공부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앱에서 팝송을 다운로드받으면 리스닝 게임, 영작 퀴즈, 구간반복 등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