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대·사범대 장애인 선발 확대
교육과학기술부는 26일 '장애인 고등교육 발전 방안'을 발표, 내년부터 교대, 사범대 입시에서는 정원의 10%를 초과할 수 없도록 한 정원 외 입학 기준과 관계없이 장애인 학생을 추가 선발할 수 있도록 하고, 국가장학금 지급 기준을 이수학점 제한 없이 평점 70점 이상(기존 12학점, 80점)으로 완화하기로 했다. 또 보건복지부와 협조해 중증장애가 있는 대학생에게 도우미와 활동보조인의 지원을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한다.
■ 서울과기대 전공체험 프로그램 실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남궁근)는 27, 28일 고교생을 대상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총 8개 학과가 4개학과씩 나눠 이틀동안 진행되며, 학생들이 각 과에서 직접 실험 및 실습을 해 볼 수 있도록 했다. 2009~2011학년도 입시에서 지원율이 높았던 고교의 재학생 중 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이 대상이 됐다. 입학사정관 전형 비중이 확대된 가운데 고교생들의 관심분야 전공 체험기회를 늘려 진로교육을 돕는다는 취지다.
■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장학생 선발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강남인강)이 2012년 2월 10일까지 예비대학생과 예비 고2,3 학생 정회원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뽑는다. 올해 8회째인 장학생 선발은 대학합격부문(19명), 성적우수부문(10명), 성적향상부문(30명) 등 총 49명이다. 대학합격부문 최우수 1명에게는 200만원, 18명에게는 100만원씩, 성적우수 및 향상부문 당선자에게는 50만원씩 준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edu.ingang.go.kr) 참조.
■ 교과부-KDB대우증권-과학창의재단 MOU
교육과학기술부, KDB대우증권, 한국과학창의재단이 26일 서울 여의도 KDB대우증권 본사에서 설동근 교과부 제1차관, 임기영 대우증권 사장, 강혜련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KDB대우증권은 사회교육 담당교사 400여명을 대상으로 이론과 사례 중심의 '실용 경제금융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초중고생 120명 대상 주니어파이낸스프로그램을 열어 미래 금융 인재의 진로탐색을 도울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