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 배우는 음악·미술 수준별 강좌 듣고 평가받아
취미 삼아 악기나 미술 등을 배워보고 싶은 것은 직장인들의 로망 중 하나. 하지만 겨우 짬을 내 학원에 등록해도 몇 번 다니다 그만두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인터넷 강의라면 어떨까.
인터넷 교육업체 레슨올이 운영하는 음악교육전문사이트 도약닷컴(www.doyac.com)과 미술교육전문사이트 도약아트(www.doyacart.com)는 탄탄하고 짜임새 있는 온라인 교육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도약닷컴은 하모니카와 바이올린, 플룻, 드럼, 성악, 보컬, 가야금 등 국악까지 다양한 장르를 망라한 인터넷 동영상강좌를 제공한다. 초급 중급 고급 3단계 수준별 강좌가 있으며 총 12주에 맞춰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마련돼 있다. 도약아트에서는 소묘(데생)를 비롯해 수채화 수묵화 채색화 유화 아크릴화 서예 만화 등 다양한 종류의 강좌가 진행 중이다. 작품별 강의를 통해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초충도' 등 평소 그려보고 싶었던 유명 미술작품을 따라 그려볼 수도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이용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모바일 튜터링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이 그린 그림 또는 연주동영상을 촬영, 웹에 등록해 평가받을 수 있다. 풀HD급 화질로 세세한 손가락 움직임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