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사이버대 특수대학원 설립
세종사이버대(총장 김지철)는 교육과학기술부 인가를 받아 내년 3월 석사과정 특수대학원을 설립한다. 해킹·바이러스, 사이버 수사, 산업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 정보보호학과를 개설하며 정원은 48명이다. 대학원 과정에는 BTA(Best Teaching Award)제도를 도입, 강의와 학생지도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학사관리의 질을 높일 계획이며 세미나와 화상회의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회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graduate.sjcu.ac.kr) 참조.
■ 글로벌인재포럼 2011 개막
교육과학기술부는 3일까지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호텔에서 '100세 시대의 인재'를 주제로 '글로벌 인재포럼 2011'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엔 하토야마 유키오 전 일본 총리와 폴 볼커 전 미국 백악관 경제회복자문위원장이 기조연설에 나서고 프랜시스 후쿠야마 미 스탠퍼드대 교수 등이 발표자로 참석한다.
■ 강남대성학원, 이천에 기숙학원
강남대성학원 직영 대입기숙학원이 경기 서이천에 최근 문을 열었다. 상위권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 학원은 국영수 교과담임과 생활지도담임을 두는 1인 2담임제를 실시하며 수학 성적 향상과 논술수업강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12월 29일부터 내년 2월 4일까지는 예비 고1, 2, 3학년학생들을 위한 '윈터스쿨'도 연다. 각 학년 교과 선행과 수능ㆍ통합논술에 대비하는 캠프다. 문의 (031)638-6688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