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윤대 KB금융 회장, 세계은행협회 이사 선임
KB금융지주는 지난달 23일 국제통화기금(IMF)ㆍ세계은행(WB) 연차총회와 함께 개최된 세계은행협회(IIF) 이사회에서 어윤대 회장이 3년 임기의 이사로 선임됐다고 3일 밝혔다. IIF는 세계 금융정책에 대한 의견을 조정ㆍ결의하는 민영 금융기관 연합체로, 현재 70개국 450개 이상의 상업ㆍ투자은행 등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내달 국내 출시
삼성전자는 3일 스마트폰과 태블릿 중간 단계의 디지털 기기인 '갤럭시노트 '(사진)를 이달 중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에서 출시한다. 갤럭시노트는 5.3인치 터치 화면과 800만화소 디지털 카메라 등을 갖췄다. 국내에서는 4세대 이동통신인 롱텀에볼루션(LTE)을 지원하는 제품을 다음달에 내놓을 계획이다.
LG전자, 집에서 쇼핑 가능한 스마트 냉장고 출시
LG전자는 3일 홈플러스와 함께 매장에 들르지 않고 집에서 스마트 냉장고로 쇼핑할 수 있는 '웹 오더링 시스템'을 운영한다. LG전자의 스마트 냉장고를 사용하면 전면에 탑재된 액정 화면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필요한 음식을 주문하고 결재까지 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달 중 스마트폰으로 냉장고에 보관 중인 식품을 확인해 필요한 음식물을 구입할 수 있는 응용 소프트웨어도 내놓을 계획이다.
KT, 중국·일본에 앱 수출 100만건 기록
KT는 3일 중국과 일본의 온라인장터에 진출한 올레마켓이 누적 전송횟수 100만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올레마켓은 KT의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응용 소프트웨어(앱)를 내려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장터로, 최근 중국 차이나모바일, 일본 NTT도코모와 연동해 중국과 일본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 4일부터 신형 i30 사전계약
현대차는 4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형 i30 사전계약을 접수한다. 'i30'은 3가지 모드의 핸들링 선택이 가능한 '플렉스 스티어'(Flex steer) 기능이 장착됐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7에어백, 차체 자세 제어장치(VDC) 등 안전 편의사양이 강화됐다. 현대차는 31일까지 i30 계약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태블릿PC를 증정한다.
쉐라톤 인천, 월드 트래블 어워드 3개 부문 수상
대우건설은 3일 쉐라톤 인천 호텔이 전세계 여행 관련업계 종사자 등이 온라인 투표로 선정하는 '2011 월드 트래블 어워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시상식에서 '아시아가 주목하는 떠오르는 호텔', '아시아의 친환경 그린 호텔', '대한민국이 주목하는 비즈니스 호텔' 등 3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