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는 수시에서 총 927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에서 가장 많은 575명을 선발하고 정원내 특별전형에서는 교사추천자(59명), 충남 및 자매결연 고교(32명), 학과특성화전형(77명) 168명, 정원외 특별전형에서는 농어촌학생(53명), 전문계고교출신자(65명), 특수교육대상자(66명) 184명을 뽑는다.
일반전형은 예체능과 국제경영학과를 제외하고는 학생부 위주 전형이며 학과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다수 전형이 학생부 80% 면접고사 20%를 반영한다.
특별전형의 학과특성화전형에는 태권도유단자, 봉사활동우수자, 추천자, 재활자립, 중국어우수자 등이 세분화되어 있어 지원자가 전형요소별 반영비율을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봉사활동우수자 전형 중 사회복지학부와 인간재활학과는 봉사활동시간에 따른 가산점을 부여하며, 중국어우수자전형은 HSK 점수가 70% 반영된다.
입학사정관 전형으로는 국제경영학과(20명), 재활자립학과(20명), 특수교육대상자전형(50명)이 있으며 국제경영학과와 재활자립학과는 100% 면접만으로 선발한다. 일부학과에서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나사렛대의 입시전형의 핵심은 경쟁보다 협력을 실천하기 위한 학생의 다양한 잠재력을 평가하고 지원 분야에 대한 자질, 태도, 창의성, 전공에 대한 적성과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다.
오세철 입학학생처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