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모집은 크게 입학사정관전형, 수시 1ㆍ2차로 나뉘며 입학사정관전형과 수시 1차, 수시 2차간 중복지원은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513명에 입학사정관전형 75명, 전문계고졸재직자전형 17명이 추가되어 총 605명, 총 모집인원의 31%를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
동덕여대 학생부 반영방법은 과거 1~3학년 중 3교과 3과목씩 총 9과목을 반영했던 방식과 달리 3가지 교과의 전 학년 전 과목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충원합격자 발표는 모든 전형에서 두 번 실시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은 특기자전형 지원 등 지원전략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 예상한다.
217명을 선발하는 수시 1차 일반전형의 경우 학생부성적 100%를 통해 5배수를 선발하며, 학생부성적(60%), 심층면접(40%)을 통해 최종 학생을 선발한다. 1단계에서 5배수가 선발되어 지원자간 등급 차이가 크지 않은 만큼 심층 면접이 당락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심층면접은 '기본소양', '영어', '수학능력 및 사고력' 총 3가지로 진행된다.
특기자전형은 인문대학에서 문학, 한국사,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특기자를 선발하고, 예ㆍ체능 특기자로 체육과 방송연예, 모델 특기자를 선발하며 모집단위에 관련된 면접 또는 실기전형이 진행된다.
김우영 입학처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