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봄날은 간다 이윤기 등 지음. 27일로 타계 1주기를 맞은 고 이윤기 추모집. 대표 단편 ‘숨은 그림찾기1-직선과 곡선’ 등 2편과 공선옥 윤대녕 김인숙 등 후배 작가의 신작 단편 5편, 조영남 정병규 등 지인들의 회고 에세이가 실렸다. 섬앤섬ㆍ276쪽ㆍ1만2,000원.
▦새하얀 거짓말 박종국 지음. 1997년 등단한 시인의 세번째 시집으로 전체를 관통하는 시어는 ‘색’. 색깔의 변주를 통해 뒤틀린 욕망의 균열을 보여준다. 천년의시작ㆍ116쪽ㆍ8,000원.
▦안녕 라자드 배봉기 지음. 청소년 성장소설집. 누나가 방글라데시인 남자 친구를 데려오면서 화목한 가정이 일그러지는 풍경을 그린 표제작을 비롯해 용산참사, 학업 스트레스 등을 다뤄 청소년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진다. 문학과지성사ㆍ223쪽ㆍ9,000원.
인문ㆍ교양
▦초보 아빠 육아 스쿨 아민 브롯 지음. 새내기 아빠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미국의 육아 전문가가 쓴 아빠 맞춤형 육아책. 아기의 변화, 아내의 회복을 돕는 법, 아이와 잘 노는 법부터 식구가 늘어 생기는 재정문제 극복법까지 갖은 노하우. 김세경 옮김. 황소자리ㆍ352쪽ㆍ1만5,000원.
▦공자의 시학 남상호 지음. 인(仁)에 바탕한 공자의 예술철학을 설명하고 공자가 을 인용하고 평하는 방법을 통해 그의 시학을 논했다. 저자는 강원대 철학과 교수. 강원대출판부ㆍ329쪽ㆍ2만5,000원.
▦한국사회의 위기 사례와 커뮤니케이션 대응 방법 유재웅 지음. 부안 방폐장 사태, 쥐식빵 사건 등 크게 주목 받았던 국내 28가지 사건들의 위기관리 과정을 살펴보고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 커뮤니케이션북스ㆍ322쪽ㆍ2만9,000원.
어린이ㆍ청소년
▦또박또박 말해요 줄리아 도널드슨 글ㆍ카렌 조지 그림. 우물거리는 말투 때문에 꼬마 프레디가 요정에게 말한 소원은 죄다 엉뚱하게 이루어진다. 소원이 어긋날 때마다 까르르 웃음마당.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말해야 한다는 교훈을 담았다. 박진희 옮김. 살림어린이ㆍ4~7세ㆍ1만원.
▦자기만의 철학 탁석산 지음. 어려운 말이 가득해 어려워만 보이는 철학 공부가 아니라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자기만의 철학’을 갖도록 이끌어준다. 창비ㆍ청소년ㆍ9,500원.
▦북극곰에게 냉장고를 보내야겠어 김현태 글ㆍ이범 그림. 북극곰 아이스는 얼음집에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파는 인기 최고의 북극 동물. 하지만 갑자기 얼음이 쩍쩍 갈라지고 아이스크림이 몽땅 녹기 시작한다. 지구온난화의 위험성을 시원한 그림으로 펼쳐낸 환경동화. 휴먼어린이ㆍ5~7세ㆍ1만2,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