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종ㆍ하희라 부부 한우 홍보대사로 위촉
탤런트 최수종 하희라 부부가 25일 한우자조금 관리위원회로부터 한우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신한금융'그룹경영회의' 9월 출범입력시간 : 2011.08.25 21:27:35신한금융지주가 그룹과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6명으로 구성된 개방형 경영 의사결정 시스템인 '그룹경영회의'를 9월 신설한다. 이 회의는 그룹 내 주요 CEO들이 참석하던 수요미팅이 상설 회의로 격상된 것이다.
신한금융은 이날 이사회를 열어 한동우 신한금융 회장과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등 관리자산 10조원 이상인 계열사의 CEO를 위원으로 하는 그룹경영회의를 다음 달 신설키로 결의했다. 이 회의엔 위원 외에 신한금융지주 전략담당, 재무·경영관리 담당임원, 그룹 리스크관리최고책임자(CRO) 등 3명이 참석하고, 내년 1월부터는 그룹 투자금융(CIB)과 자산관리(WM)사업부문 담당 임원도 배석한다.
신한금융은 또 경영권 승계 작업을 주관할 지배구조 및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내년 3월 신설키로 했다.
에쓰오일, 순직 소방관 자녀 학자금 전달
에쓰오일은 25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순직소방관 자녀들에게 학자금 3억원을 전달했다. 순직하거나 장애를 얻어 퇴직한 소방관의 자녀 100명에게 교육비로 각 300만원씩 총 3억원을 지원한 것. 이 회사는 2006년부터 해마다 100명의 소방관 자녀들에게 교육비 지원을 해오고 있다.
포스코 "사업 아이디어 사고 팝니다"
포스코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ㆍ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사업 아이디어를 사고 팔 수 있는 장터인'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를 개설한다. 분기마다 포스코센터에서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하고 인터넷 사이트(www.onoffmix.com)를 통해 사업 아이디어 보유자, 초기 벤처기업가 등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포스코는 "이 행사를 통해 벤처창업을 활성화하고, 신사업 분야를 발굴할 수 있어 공생발전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