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시야 확보 개방형 가드레일 시범 설치
국토해양부는 15일 폭 45㎝짜리 폐쇄형 가드레일 대신 15㎝짜리 가드레일을 지지대 맨 위와 가운데에 설치하는 '노측(路側) 개방형 가드레일'을 교통신기술로 지정, 시범 설치 중이라고 밝혔다. 새 가드레일은 위쪽과 중간에 틈이 있어 코너 구간에서도 운전자가 앞쪽 상황을 볼 수 있다. 또한 가드레일과 지지대 사이에 충격흡수용 철제 링을, 지지대에는 보강지주를 넣어 기존 제품보다 강도를 크게 높였다. 국토부는 새 가드레일을 동부간선도로와 북악산길 일부 구간에 시범 설치했으며 사고 다발구간에도 설치할 방침이다.
지난달 수입물가 증가율 7개월 만에 최저
지난달 수입물가 증가율이 7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15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수입물가(원화 기준)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10.5% 올라 작년 11월 8.2% 이후 가장 낮은 증가 폭을 기록했다. 전월보다는 0.4% 내리면서 2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최근 원유 등 원자재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이다. 지난달 수출물가는 원화 절상의 영향으로 전년동월 대비 0.4% 떨어져 2010년 9월(-0.4%) 이후 9개월 만에 하락했다.
신한은행, 유로머니誌 선정 최우수은행상 수상
신한은행은 15일 해외 금융전문지 '유로머니'가 선정한 2011년 한국최우수은행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올해 상반기 '아시아머니', '글로벌 파이낸스', '더 에셋' 등 다른 해외 금융지로부터 최고 은행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롯데제과, 롯데제약 흡수합병 결정
롯데제과는 올 10월1일을 기준으로 롯데제약을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합병 비율은 롯데제과와 롯데제약이 1대 0이며, 합병 후엔 롯데제과가 남고 롯데제약이 소멸한다. 회사 관계자는 "합병을 통해 자산 규모를 확대하고 사업을 다각화하는 한편 신규 사업에서 시너지 효과가 나도록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