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축산정책관에 첫 민간전문가 임명
농림수산식품부는 27일 가축질병대책과 축산업경쟁력 강화 등 축산정책을 총괄하는 축산정책관에 권찬호 경북대 교수를 임용키로 했다. 민간전문가가 이 자리를 맡기는 처음이다. 권 교수는 대학에서 조사료 생산 및 이용, 축산경영, 가축 사양관리, 유기농 축산을 연구해왔다. 농식품부는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AI) 등 축산업에 잇따라 악재가 터지자 축산정책관을 개방형 직위로 지정, 지난 2월부터 두 차례 공모를 진행했으나 적임자를 찾지 못했다가 3차 공모에서 권 교수를 낙점했다.
예보, 대학생 인턴 22명 채용
예금보험공사는 27일 하계 제3기 대학생 인턴 22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21개 대학에서 선발된 이들은 8월 19일까지 8주 동안 공사 내 각 부서에서 예금보험제도의 운영 및 금융기관 리스크 관리 업무 등에 투입돼 금융현장을 직접 경험한다. 대학생 인턴 프로그램은 예보가 금융공기업 최초로 작년 7월부터 시행 중인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LH, 청탁근절·청렴실천 다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7일 경기 성남 정자동 본사 연수실에서 이지송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청탁근절과 청렴실천을 다짐했다. 이 사장은 "회사 임직원들이 부정부패 문제로 국민의 신뢰를 잃는다면 LH가 설 자리가 없어질 것"이라며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LH는 청탁배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자체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며 민원실을 확대ㆍ개편해 접수되는 모든 민원과 청탁을 일괄 처리하기로 했다.
이수건설 워크아웃 졸업
이수건설이 2년6개월 만에 워크아웃을 졸업했다. 외환은행을 포함한 이수건설 채권단은 27일 이수건설이 워크아웃을 마치고 경영정상화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2009년 1차 건설업계 구조조정 대상에 올랐던 시공능력평가 100대 건설사 가운데 신일건업, 경남기업에 이어 세 번째로 워크아웃을 마친 것이다.
쌍용건설 말레이시아 호텔형 아파트 단독 수주
쌍용건설은 27일 프랑스 건축가 장 누벨이 설계한 말레이시아의 호텔형 아파트 '르 누벨 레지던스' 공사를 1억2,700만달러(약 1,365억원)에 단독 수주했다. 43층과 49층짜리 2개동에 총 197가구 규모의 초호화 호텔형 아파트로 지어지는 이 건축물은 수도 쿠알라룸푸르 번화가인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맞은편에 들어서게 된다.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빠나꾸깡점 오픈
롯데마트는 28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마카사르에 현지 23호점인 빠나꾸깡점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롯데마트는 국내에 92개, 해외 3개국에 107개(중국 82개, 인도네시아 23개, 베트남 2개) 점포를 운영하며, 국내외에서 총 199개 점포를 운영하게 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