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은 최근 3.76대1의 분양 경쟁률을 기록했던 '춘천 아이파크'의 계약 일정도 첫날(20일) 60%의 높은 계약률을 기록하는 등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수요자 관심이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형뿐만 아니라 전용 119㎡(공급면적 153㎡)도 90가구 모집에 36가구가 계약되는 등 대형 주택형의 일정도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경남기업은 국제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OHSAS 18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유럽 등 13개 인증 표준기관들이 공동 개발한 보건ㆍ안전 경영시스템이다. 김호영 사장은 인증 수여식에서 "이번 인증은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물적 피해를 최소화함으로써 무재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인증 취득을 계기로 해외사업 수주 영업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지진에 따른 진동뿐 아니라 바람에 의한 풍진동까지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최첨단 복합제진공법인 'HY-CALM시스템'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다. 이 시스템은 지진 제어를 위해 강재를 이용하는 기존의 댐퍼공법에 고감쇠고무를 설치해 바람에 따른 진동도 함께 제어하는 신기술이다. 풍진동 제어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기존 초고층 주상복합건물에 사는 입주민이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은데 이 시스템을 도입하면 문제가 해소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내다봤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