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자산운용, 임홍용 신임 사장 선임
산은자산운용은 21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임홍용(사진ㆍ53)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또 박승순 전 대한토지신탁 부사장, 정영철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엄태영 전 제천시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동양건설산업 새 대표이사에 이주원씨
동양건설산업은 21일 경영관리본부장인 이주원(사진)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달 초 별세한 고(故) 최윤신 회장의 조카인 최 건 전 사장은 일신상 이유로 이날 사임 의사를 밝혔다. 최 전 사장은 기업회생절차 신청 후 경영 정상화를 위한 운영자금 조달 문제로 오너 일가와 마찰을 빚은 것으로 알려졌다.
GS건설 방과후 교실과 놀이터 완공
GS건설은 21일 서울 마천동 마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꿈과 희망의 놀이터 1호점’과 ‘즐거운 방과후 교실 1호점’ 완공식을 가졌다. 허명수(왼쪽에서 세 번째) GS건설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저소득층 가정의 어린이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방통위, 이통사 보조금 과열 조사
방송통신위원회는 21일 이동통신업체의 휴대폰 보조금 과다 지급 행위에 대해 시장 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방통위는 이통사들이 주요 지사와 대리점 등을 통해 보조금을 지급하면서 부당한 이용자 차별행위를 했는지를 살펴볼 예정이다. 방통위는 지난해 9월에도 이통사들의 차별적 휴대폰 보조금 지급 행위를 적발해 203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스바루, 피아니스트 조지 윈스턴 내한 공연에 차량 제공
스바루는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내한 공연하는 피아니스트 조지 윈스턴(사진)에게 레거시 3.6과 아웃백 3.6을 의전 차량으로 지원한다.
LG전자, 초고속 프린터 마하젯 출시
LG전자는 21일 A4 용지 1장을 1초에 인쇄할 수 있는 초고속 잉크젯 프린터 ‘마하젯’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인쇄용 헤드가 좌우로 움직이는 기존 프린터와 달리 미국 멤젯사에서 개발한 용지 폭과 동일한 대형 헤드가 달려 있어서 한 번에 한 장 인쇄가 가능하다.
중기청, 첨단연구장비 활용 신제품 개발 지원
중소기업청은 21일 중소업체들이 첨단연구장비를 활용해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대 5억원까지 자금을 지원하는 연구장비 공동기술개발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에는 15개 연구기관과 26개 중소기업이 지원대상으로 선정됐다. 중기청은 다음 달 중 참여 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금호아시아나, 금호산업 고속사업부 매각추진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1일 금호산업의 고속사업부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 금호산업은 지난해 4월 채권단과 체결한 워크아웃 경영정상화 이행 약정에 따라 2013년까지 고속사업부를 분할 매각해야 한다.
광고주협회 “미디어렙 활성화해야”
한국광고주협회는 21일 이번 임시국회에서 처리 예정인 미디어렙 법안과 관련해 중소 방송사까지 자체 미디어렙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실질적인 경쟁을 유발할 수 있는 1공영 다민영 체제가 바람직하며 지상파 3사 및 중ㆍ소 방송사들도 자체 미디어렙을 통해 광고를 판매해 광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바트, 이탈리아 고급가구 유로모빌 국내 판매
리바트는 21일 이탈리아의 유명 주방용 주문가구인 유로모빌 제품을 국내 판매한다. 리바트는 관련 제품을 서울 논현동 리빙시스 전시장에 진열ㆍ판매하며 사후관리도 해준다.
제일기획, 칸 광고제서 스마트 TV 세미나
제일기획은 21일 프랑스 칸 광고제에서 스마트TV로 달라지는 소비자들의 생활과 새로운 광고 기반 가능성에 대해 발표한다. 제일기획은 이 자리에서 스마트 TV를 사용하는 모습을 4개의 영상으로 제작해 변화하는 거실의 모습을 시연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