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지금은 독서 중] 정진엽 분당서울대병원장 '최고의 삶'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지금은 독서 중] 정진엽 분당서울대병원장 '최고의 삶'

입력
2011.06.03 06:16
0 0

_요즘 읽는 책은.

"조엘 오스틴의의 책 <최고의 삶> . 긍정의 힘을 통해 삶의 에너지와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얻고 최고의 삶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책으로서 요즘에 감명 깊게 읽었던 책다."

_왜 이 책을….

"대한민국에서 최고경영자(CEO)로서 살아간다는 것은 행복이기도 하지만 고독하고 외롭기도 하다. 도전과 실험을 위한 출발이 필요하고 정상에 안주하지 않고 자신과 회사를 도약시켜야 한다. 인생을 살면서 갖은 시련과 좌절이 있어도 절망과 낙심의 사슬을 끊어 버리고 희망과 기대를 가득 품고서 늘 자신의 삶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저자인 조엘 오스틴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레이크우드교회 담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미국의 희망의 목소리'로 불리는 그는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높은 기독교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TV와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에 매번 오르고, 초청 강연은 늘 매진 사례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주고 있다."

_이 책의 좋은 점은.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어요. 과감히 도전하고 두려움 대신에 믿음을 택하며 단순한 생존이 아닌 번영을 추구하라는 이야기가 감동을 준다. 더 좋은 삶, 더 풍요로운 관계, 더 건강한 몸이라는 고지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는데 사람들은 쉽게 포기하곤 한다. 인생사에도 똑같은 원칙이 흐른다. 꿈은 이뤄기 직전이 가장 어둡고 고통스러운 법이다. 근근이 살아가는 것이 우리의 운명이 아니기에 정말 포기하고 싶을 때는 전진을 이야기하라고 가르치고 있다. 우리는 언제나 부정적 사고에서 벗어나 희망의 포로가 돼야 합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어느덧 희망을 노래하고 최고의 삶을 추구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_인상적 대목.

"'사람은 누구나 실패를 겪는다. 그럴 때마다 우리는 툴툴 털고 일어나 다시 시작해야 한다. 일상의 부정적 생각은 속히 떨쳐 버리고 믿음의 말을 하라. 과감하게 꿈꾸라. 그리고 크게 생각하고 크게 믿으라. 당신이 성공을 향해 믿음의 발걸음을 떼면 하나님이 넘치는 은혜를 베푸실 것이다. 열정의 불씨를 되살리라'는 부분이다."

_추천한다면.

"우리 인생의 길잡이로서 인생과 가치관에 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으로써 사업가 의료인 같이 미래가 불확실한 사람은 물론이고, 신앙인 학생 등 자신이 가야 할 길에서 낙담과 좌절 속에 방황하고 있는 사람, 도전적 삶을 살고자 하는 사람에게 권하고 싶다. 누구나 삶의 무게가 있지만 자신의 인생길을 열심히 걷다 보면 결국은 열매를 맺게 된다는 사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최고의 삶> (2010)은 100만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화제의 밀리언셀러로 <긍정의 힘> 을 쓴 미국 목사 조엘 오스틴의 명작이다. 믿는 대로 이뤄진다는 소중한 메시지를 통해 독자들이 긍정적 자아상을 갖도록 만들어 주고 가슴 속에 비전을 향한 열정을 불어넣는 책이다. 긍정의힘ㆍ323쪽ㆍ1만2,000원

권대익 의학전문기자 dkwon@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