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한국지멘스 대표이사 회장에 김종갑씨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한국지멘스 대표이사 회장에 김종갑씨 外

입력
2011.05.26 17:38
0 0

한국지멘스 대표이사 회장에 김종갑씨

한국지멘스는 26일 대표이사 회장에 산업자원부(현 지식경제부) 차관을 지낸 김종갑(59ㆍ사진) 전 하이닉스반도체 대표를 선임했다. 신임 김 회장은 1975년 행정고시(17회)에 합격한 뒤 특허청장 등을 지냈다.

美자동차 전문매체 "5월 현대·기아차, 도요타 제치고 3위"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인 트루카닷컴(www.turecar.com)은 25일(현지시간) 현대기아차가 5월 미국 시장에서 11만5,434대를 팔아 도요타를 제치고 포드, GM에 이어 3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5월 현대ㆍ기아차의 미국 시장점유율도 사상 최고인 10.9%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롯데복지재단, 위탁가정 아동 지원

롯데복지재단은 26일 친부모와 떨어져 위탁가정에서 자라는 어린이들에게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를 통해 통학용 자전거와 책상 등을 지원했다. 또 아동보육시설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16곳에 교육용 기자재와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롯데百, '워킹맘 쉼터 버스' 운행

롯데백화점은 26일부터 연말까지 보건복지부와 함께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을 위한 쉼터 버스인 '맘이 좋은 공간'을 운행한다. 이 버스는 평일 오전 11시~오후 2시, 오후 5~8시에 을지로입구역, 가산디지털단지 등 수도권 사무실이나 공단 밀집지역 5곳을 돌아다닌다. 버스에는 산부인과 의사와 간호사 등이 배치돼 임산부 기초 진단과 심리상담 등을 해준다.

AK플라자, 일본라멘 전문점 '이퓨도' 28일 개점

AK플라자는 오는 28일 서울 신사동 도산공원 인근에 일본식 라멘 전문점 '이퓨도'(IPPUDO) 1호점을 연다. 일본 치카라노모토가 운영하는 이퓨도는 일본과 미국, 싱가포르 등지에 59곳의 매장이 있다.

아우디, 뉴 A8L W12 출시

아우디는 26일 서울 성북동 A8 라운지에서 아우디의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 뉴 A8L W12(사진)을 출시했다. 이 차는 6,300cc W12 가솔린 직분사 FSI 엔진을 장착, 최고 출력 500마력,최대 토크 63.8kg.m를 자랑한다. 가격은 2억5,800만원

현대차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수여식

현대차는 26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온실가스ㆍ에너지 검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LRQA)으로부터 국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온실가스배출량 검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회사의 총 온실가스 배출량은 154.1만 톤, 자동차 1대 생산당 배출량은 0.884 톤으로 나타났다.

현대건설, 알루미늄 케이블 개발

현대건설은 26이 기존 고가의 구리 케이블을 대체할 알루미늄 케이블을 개발했다. 새 알루미늄 케이블은 m당 가격이 구리 케이블의 절반 가량인 578원이고 무게도 3분의1에 불과하지만 기능과 품질은 기존 제품과 동일한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100개 공사현장에서 알루미늄 케이블을 사용하면 연간 70억~100억원까지 원가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T, 하루 1만2000원에 29개국 데이터 무제한

SK텔레콤은 하루 1만2,000원의 요금으로 세계 29개국에서 무선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 패스'를 다음달부터 출시한다. 해당 국가는 영국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12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호주, 인도 등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 14개국, 미국, 캐나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이다.

삼성전자, 26개국 아동 후원용 스마트TV 앱 출시

삼성전자는 국제 어린이 양육기구인 한국 컴패션과 협력해 개발도상국의 어린이를 돕기 위한 스마트TV용 응용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한국 컴패션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영상과 사진 등을 통해 이 단체의 활동상을 확인하고 '후원 신청' 메뉴로 들어가면 해외 어린이와 일대일 결연을 신청할 수 있다.

SKT, T스토어에서 앵그리버드 무료 제공

SK텔레콤은 26일 모바일 게임 앵그리버드 개발사인 핀란드의 로비오와 계약을 맺고 T스토어를 통해 앵그리버드 및 앵그리버드 시즌스, 앵그리버드 리오 등 앵그리버드의 전 시리즈를 무료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앵그리버드는 2009년 아이폰용으로 처음 출시된 게임으로,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7,500만건, 매월 사용자 4,00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최고의 인기 모바일 게임으로 꼽히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