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업계 최초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SNS(Social Network Service) 홍보를 시작했다. 4월초 건설사 최초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기업PR 광고를 선보였던 대우건설이 당시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정대우'에게 인격을 부여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기획 중인 것. 대우건설은 가상 인물 정대우씨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JungdaewoocStory) 계정을 만들어 소비자 및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5억9,000만달러 규모의 사우디 알루미늄 압연 설비 시설 공사를 수주했다. 사우디 마덴사와 미국 알코아사의 합작회사인 마덴롤링밀이 발주한 이번 공사는 단일 알루미늄 플랜트 생산단지로는 세계 최대규모. 연간 74만톤 규모의 알루미늄 중간재를 생산하며, 이 중 압연설비를 통해 알루미늄 압연제품 38만톤을 생산하게 된다. 2013년 7월 완공 목표.
■SK건설은 3일 싱가포르 육상교통국(LTA)이 발주한 1,170억원 규모의 센토사섬 진입로 터널 및 지하 도로공사를 수주했다. 이 프로젝트는 관광휴양지인 센토사섬 진입도로 2개 노선 아래에 연장 1.5㎞의 지하도로를 건설하는 공사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 업체 리얼투데이(www.realtoday.co.kr)가 최근 문을 열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주요 사업영역은 ▦주택ㆍ건설업체를 대상으로 한 부동산시장 용역 보고서 제공 ▦부동산 개발사업과 리모델링 ▦금융 컨설팅 등 부대 업무 등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