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브리핑] 현대하이스코 부회장에 김원갑씨 外

알림

[브리핑] 현대하이스코 부회장에 김원갑씨 外

입력
2011.04.12 17:34
0 0

현대하이스코 부회장에 김원갑씨

현대차그룹 계열의 현대하이스코는 12일 김원갑(59ㆍ사진) 상근고문을 부회장으로 임명했다. 김 부회장은 1978년 현대그룹에 입사한 뒤 현대자동차 전무, 현대하이스코 부사장, 사장을 지냈으며 지난 1월 부회장에서 상근고문으로 물러났었다.

두산그룹 연강재단, 체육꿈나무 장학금 지원

두산그룹 연강재단(이사장 박용현)은 12일 대한체육회와 협약을 맺고 유망주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연강재단은 2015년까지 매년 1억원씩 총 5억원을 지원하며, 대한체육회가 선발한 육상, 수영, 체조 등 8개 종목 꿈나무 선수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년 500만원을 지급하게 된다. 연강재단은 1978년 설립 이래 장학, 학술, 문화사업을 지원하는 두산그룹의 장학학술재단이다.

5·6월 국내선 유류할증료 편도 3300원 인상

고유가 행진이 계속되면서 5, 6월 국내선 항공편 유류할증료가 편도 3,300원 인상된다. 1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현재 편도 9,900원인 국내선 유류할증료는 5월부터 3,300원 오른 1만3,200원이 된다. 앞서 5, 6월 국제선 유류할증료도 편도 기준으로 9~45달러 인상됐다.

한진 신규임원 21명 서울대 위탁 교육

한진은 12일 신규임원 21명이 앞으로 3개월 동안 서울대에서 임원 경영능력 향상과정 위탁 교육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경영마인드와 항공사 임원으로서의 자질 향상을 위해 조양호 회장의 지시에 따라 2003년 시작됐으며 지난해까지 166명이 이수했다.

경은저축은행, 씨모텍 기업회생절차 신청

씨모텍은 12일 채권자인 경은저축은행이 회사 경영 정상화를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코스닥시장본부는 씨모텍의 주권매매 거래정지 기간을 회생절차개시 결정일까지로 변경됐다. 유무선 통신장치 제조업체인 씨모텍은 지난달 24일 결산자료 미제출로 회계법인으로부터 감사의견 거절 판정을 받아 주식거래가 정지됐고 이틀 뒤 이 회사 김모 대표는 경영압박으로 자살했다.

美월트디즈니 경영진 'SKT 티움' 방문

SK텔레콤은 미국 월트디즈니 경영진이 12일 이 회사 정보통신기술 체험관인 티움(T.um)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동작인식 기술을 통한 홈네트워킹 서비스, 휴대전화로 자동차를 제어하는 MIV(Mobile In Vehicle) 기술, 자신의 신체를 복제한 아바타 구현 및 의상코디네이션 서비스 등을 체험했다. SK텔레콤과 월트디즈니의 자회사 디즈니채널 인터내셔널은 작년 설립한 조인트벤처를 통해 오는 7월 2개의 디즈니 채널을 한국에서 개국할 계획이다.

KT 'IT 기반 자가 건강서비스' 사업 추진

KT는 경기도, 질병관리본부, 퀄컴과 함께 'IT기반 자가 건강 서비스' 시범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IT 기술을 기반으로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관리하고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주요 내용은 ▦자가 혈당 목표 설정 및 모니터링 ▦무선 연동 혈당측정기 및 전송기 지급 ▦웹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당뇨관리 ▦환자 동기부여 및 교육 상담 등 자가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는 것이다.

KT "스마트폰·IPTV로 빅뱅 일상 보세요"

KT는 아이돌 그룹 빅뱅의 콘서트와 일상을 담은 동영상을 애플리케이션 장터인 올레마켓과 IPTV인 올레TV를 통해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동영상에는 빅뱅이 2년 3개월 만의 컴백무대인 '2011 빅쇼(BIG SHOW)'에서 선보인 신곡 5곡의 라이브 공연, 안무 연습, 녹음 및 콘서트 준비 과정 등이 담겨 있다. 특히 올레마켓은 휴대전화와 PC, 태블릿PC 등에서 콘텐츠를 옮겨가며 볼 수 있는 엔(N)스크린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용 리모콘 앱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S, 갤럭시 탭에서 사용하는 스마트TV 리모콘 응용 프로그램(앱)'삼성 리모트(Samsung Remote)'를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 리모트는 무선인터넷(와이파이)을 통해 스마트TV에 접속해 스마트폰, 태블릿PC를 TV 리모콘처럼 사용하도록 하는 앱으로 갤럭시 S, 갤럭시 탭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자, 2011 美 에너지스타 어워드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

삼성전자는 미국 환경청(EPA)이 주관하는 '2011 에너지스타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에너지스타 어워드'는 에너지 관련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시상식으로 지방정부, 협회ㆍ단체, 기업을 평가해 미국 정부가 시상한다.

모든 국내 원전에 수소폭발 방지설비 설치

지식경제부는 현재 고리1호기와 신고리1ㆍ2호기, 월성1호기에만 설치돼 있는 수소 발생 및 폭발 방지 설비를 모든 국내 원전에 설치할 예정인 것으로 12일 알려졌다. 지경부는 또 원전 건물과 비상전원 공급 계통 시설의 방수를 강화해 쓰나미 등으로부터 원전의 전원이 차단되는 것을 막기로 했다. 지경부는 이 같은 내용을 15일 국회 지식경제위원회에 보고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