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한화증권 새 대표에 임일수 전 푸르덴셜증권 대표 外
알림

경제 브리핑/ 한화증권 새 대표에 임일수 전 푸르덴셜증권 대표 外

입력
2011.04.08 09:12
0 0

한화증권 새 대표에 임일수 전 푸르덴셜증권 대표

한화증권은 8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새 대표이사에 임일수(사진ㆍ55) 전 푸르덴셜투자증권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 대표는 이날 “한화증권과 푸르덴셜투자증권의 합병과 자산관리 사업 육성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식품기업 수출협의회 회장에 박성칠 대상 사장

식품기업 수출협의회는 지난 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박성칠(사진ㆍ56) 대상㈜ 사장을 제2대 협회장으로 추대했다.

넥스콘테크놀러지, 디젤 하이브리드 버스용 BMS 공급

넥스콘테크놀러지는 세방전지와 공동으로 디젤 하이브리드 버스용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을 개발하고 대우버스에 이를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대우버스의 디젤 하이브리드 시내버스에 탑재돼 하반기 시험운행을 통해 안정성을 검증하게 된다. 넥스콘 관계자는 “주행과 정차를 반복하는 시내버스의 운행특성을 고려할 때, 디젤 하이브리드 버스가 기존 버스보다 30~40%의 연비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남은행 조직개편 ‘1등 지방은행’ 목표

경남은행이 8일 ‘1등 지방은행’ 도약을 위한 영업력 강화와 시장 지배력 확대, 지역사회 신뢰구축을 목표로 하는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경남은행은 이번 조직개편에서 지역발전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신탁업무를 전담으로 하는 신탁금융사업단을 신설하는 등 11사업본부 26부 1센터를 11사업본부 1단 30부 3실 1센터 1원으로 개편했다.

상의, 제주세계 7대자연경관 전화투표

대한상공회의소가 8일 서울 상의회관에서 제주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 범국민추진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후 손경식(오른쪽에서 세번째) 상의 회장, 정운찬(왼쪽에서 두번째) 범국민추진위원장 등 주요 참석자들이 휴대전화로 즉석에서 제주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전화투표를 했다

기아차, 노사 함께 이웃돕기 활동

기아차는 8일 이삼웅 사장과 김성락 노조 지부장 등 노사 관계자 20여명이 함께 전북 장수군의 을 찾아 1억7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기아차는 2008년부터 4년째 노사가 함께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신한은행 ‘제2기 신한금융사관학교’ 개교

신한은행은 8일 경기도 기흥소재 연수원에서 금융 분야별 일등 인재를 육성하는 인재양성프로그램인 ‘제2기 신한금융사관학교’를 개교했다. 연수 과정은 자산관리, 기업금융전문가(RM), 투자은행 업무(IB), 금융공학, 전산 등 총 7개 핵심성장분야에서 현장 실무중심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개교한 1기에서는 274명의 금융전문가를 배출했다.

한국가스공사, 온누리 장학생 187명 선발

한국가스공사는 올해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을 확정 짓고 ‘KOGAS 온누리 장학생’ 187명을 선발한다고 8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본사를 포함한 전국의 13개 사업장과 자매결연 마을, 본사 사옥 이전 예정지역 고등학생 중 가정 형편이 어려우면서도 학업 성취도가 우수한 187명을 뽑아 1년 동안 1인당 수업료와 운영회비 등 160만원을 지원한다.

롯데마트, 골프클럽 풀세트 35만원에 판매

롯데마트는 오는 20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불칸 골프클럽 풀세트’를 35만원에 1,000개 한정 판매한다. 또 같은 기간 월드점과 서울역점 등 26개 점포에서 각종 골프용품을 최대 4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