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한화 회장, 상생 음악회 개최
김승연 한화 회장은 1일 서울 양재동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한화가 전하는 희망의 봄 2011 교향악축제’에 협력업체 임직원 150명을 초대했다. 이번 행사는 김 회장이 12년째 후원하는 음악회에 협력업체 임직원을 초청해 동반성장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제안했다. 김 회장은 “앞으로 여러분과 단순한 사업관계를 넘어 가족처럼 따뜻한 관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항공 하늘천사회, 장애인과 감자 심기 체험
대한항공 객실승무본부 봉사단 하늘천사회와 서울 강서구는 1일 장애인 20명과 함께 경기 고양시 의 대한항공 하늘사랑농원에서 햇감자를 심으며 농사체험 행사(사진)를 가졌다. 이들은 수확된 감자를 50여개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에 기증할 계획이다.
STX마린서비스, 이권희 신임 대표 선임
선원, 선박 관리 업체인 STX마린서비스는 1일 대표이사 부사장에 이권희(사진) 전무를 내정했다.
한화손보, 박석희 대표이사 선임
한화손해보험은 1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박석희(사진) 전 대한생명 전략기획실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SK의 미래, SK바이오팜 출범
생명과학 전문업체인 SK바이오팜이 1일 독립법인으로 새롭게 출범(사진)했다. SK바이오팜은 SK㈜의 생명과학 사업 관련 자산 일체를 모두 이전받아 설립됐으며, SK㈜의 100% 자회사로 운영된다. SK바이오팜은 앞으로 글로벌 신약개발 사업과 원료의약품 사업을 한다.
한기선 두산중공업 사장 협력사 방문
한기선(사진) 두산중공업 운영총괄사장은 1일 경기 안양시에 있는 협력업체 서원풍력기계를 방문해 동반성장 의지를 다졌다. 그는 이날 이 업체의 애로사항을 듣고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삼성전자, 비자와 올림픽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실시
삼성전자는 1일 공식 후원하는 2012년 영국 런던 올림픽에서 비자카드와 함께 올림픽대회 최초로 근접무선통신(NFC)을 이용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올림픽 대회기간 중 런던에서는 6만여 비자카드 가맹점에서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
최은영 한진해운 회장, 신입 직원들과 만남의 자리 가져
최은영 한진해운 회장은 1일 경북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초임 해기사 및 신입 육상직원들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그는 초임 해기사 47명에게 사령장을 수여하고 “100년 후에도 존경받는 초일류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공정위 출범 30주년 기념식
공정거래위원회는 1일 출범 30주년을 맞아 서울 서초동 서울지방 조달청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김동수 위원장은 기념사에서 "공정위의 준사법기관으로서의 역할 못지 않게 경쟁과 소비자정책을 전담하는 정책기관으로서의 중요성도 인식해야 한다"며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동반성장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토대를 구축하는 노력을 강화하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명박 정부 초대 위원장을 지낸 백용호 청와대 정책실장은 이날 축사에서 "자율경쟁 속에서 질서를 위반하는 반칙 행위는 원칙을 갖고 엄정히 대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