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노정석의 맨투맨 드릴] <25> 다리를 돌리는 드릴(Ro11 the feet drill)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노정석의 맨투맨 드릴] <25> 다리를 돌리는 드릴(Ro11 the feet drill)

입력
2011.03.25 17:31
0 0

●문제점 오른손잡이 골퍼의 경우 왼쪽 무릎이 백스윙 시 많이 회전돼 다운스윙을 할 때 오른쪽 무릎이 왼쪽 무릎과 가깝게 붙어서 하체의 회전이 잘 되지 않는다.

●결과 다운스윙에서 하체의 리듬이 맞지 않아 미스샷이 자주 발생한다.

●목표 정확한 무릎 동작을 익혀서 좀 더 강하게 섬세한 샷을 한다.

●연습방법 가장 편하고 정확한 어드레스를 한 뒤 양 다리 안쪽에 약간의 힘을 줘 50대50의 체중 밸런스를 유지한다. 이후 백스윙을 하는데 왼쪽 무릎은 평상시보다 덜 회전하고 오른쪽 무릎은 스웨이(오른발 안쪽이 들리는 현상)를 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살짝 돌려준다. 이 때 오른발 안쪽이 견고하게 바닥을 지탱한다.

다운스윙을 할 때는 오른발 뒤꿈치부터 바닥에서 들어주면서 임팩트를 한다. 오른 무릎이 목표 방향쪽으로 슬라이드되는 느낌보다는 볼쪽을 향해 바닥을 밀면서 임팩트를 한다는 느낌으로 볼을 친다.

이 드릴을 할 때 백스윙 시 왼쪽 무릎이 볼쪽으로 회전하고 반대로 오른쪽 무릎은 다운스윙 시 볼쪽으로 회전하는 느낌을 가져야 한다. 이렇게 되면 피니시 동작 시 자연적으로 체중이 왼발 뒤꿈치로 가게 돼 안정적인 피니시 자세를 만들 수 있다. 반복적으로 이 연습을 해 하체의 리듬으로 볼을 칠 수 있도록 노력하자.

짐 맥클린 골프아카데미 공인 인스트럭터

내셔날골프아카데미원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