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주간 모바일 검색어 톱10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주간 모바일 검색어 톱10

입력
2011.03.21 07:02
0 0

스마트폰 이용자가 올해 2,000만명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그만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이동통신기기로 수시로 인터넷을 검색하는 이용자들이 늘고 있다. 본지는 언론에서는 처음으로 스마트 시대를 맞아 모바일족들의 ‘모심’을 엿볼 수 있도록 구글코리아에서 주 단위로 집계한 모바일 인기 검색어 톱10을 게재한다.

엔화 환율 일본의 도호쿠 대지진 사태로 치솟은 엔화 환율이 모바일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금융업계에서는 주요 7개국이 환율 공조 체제를 취하면서 안정세로 돌아서긴 했지만 당분간 강세를 띨 것으로 보고 있다.

SK엔카 국내 최대 중고차 전문업체 SK엔카가 진행한 깨끗한 엔진만들기 행사가 모바일에서 화제가 됐다. 이번 행사는 자동차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엔진 내부의 카본 찌꺼기를 말끔히 제거해 주는 내용이다. SK엔카는 이달 말까지 전국 20개 직영점에서 차량을 구입하거나 중고차 매각시 선착순 7,000명에게 엔진 청소제를 증정한다.

갤럭시S2 아이폰 대항마로 꼽히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 2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통신업체들을 통해 다음달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모바일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갤럭시S2는 당초 6월에 나올 것으로 예상됐으나 아이폰5보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앞당겨 출시될 전망이다.

이시영 배우 이시영이 제 7회 전국 여자신인아마추어 권투선수권 대회에서 48㎏급 우승을 차지하며 화제를 뿌렸다. 그는 지난해 여자 권투선수를 주인공으로 한 단막극에 출연하면서 권투를 배웠고, 꾸준한 연습 끝에 쾌거를 거뒀다.

정우성 배우 이지아와 열애설이 퍼진 정우성이 모바일 검색어 5위다. 그는 6일에 프랑스 파리에서 이지아와 만나는 장면이 포착됐고, 팬미팅에서 열애설을 인정했다.

리비아 카다피 리비아 원수가 미국 영국 프랑스의 정전 요청을 무시하고 시민군을 공격하면서 다국적군의 공습을 받았다.

클레오파트라 사망 미국 CNN방송 인터넷판이 이집트의 여왕 클레오파트라가 독사에 물려 사망한것이 아니라 음독했다는 보도를 내보내면서 모바일을 달궜다. 크리스토퍼 새퍼 독일 트리에 대학 교수는 클레오파트라 자살 당시 두 명의 시녀가 함께 사망했는데, 독사로는 불가능하다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밖에 잉글랜드 프리미엄리그에서 볼턴 전 출전 기대를 모았으나 무산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박지성, 해산설이 나돈 인기그룹 카라, 일본 도호쿠 대지진에 종교 발언으로 구설수에 오른 조용기 목사 등이 순위에 들었다.

● 구글의 주간 모바일 검색어 톱10

1 엔화 환율

2 SK엔카

3 갤럭시S2

4 이시영

5 정우성

6 리비아

7 클레오파트라 사망

8 박지성

9 카라

10 조용기

구글코리아 제공

최연진기자 wolfpac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