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서광사, 각수삼매 바둑대회 개최
바둑 템플스테이로 널리 알려진 충남 서산 서광사(주지 도신 스님)에서 4월 2일부터 이틀 동안 제1회 각수삼매 바둑 축제를 개최한다.
각수부(최강부)와 삼매부(일반부)로 나뉘어 치러지는 이번 대회에 바둑 동호인이라면 누구나 5인 1조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각수부는 총호선으로 대결하지만 삼매부는 기력에 따른 치수제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숙식을 제공하며 대회 기간 중 서광사가 운영하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과 일요 산행에 자율적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며 우승상금은 각수부 300만원, 삼매부 50만원이다. 참가 문의 및 접수는 서광사 종무실(041-664-2002)이나 홈페이지(www.seogwangsa.or.kr).
■ 스카이바둑, K-바둑으로 채널명 변경
위성방송과 IPTV에서 방송되는 바둑 전문 채널 스카이바둑이 출범 10주년을 맞아 14일부터 채널명을 'K-바둑'(한국바둑방송)으로 변경하고 프로그램 내용도 대폭 개편했다. 국내외 바둑 뉴스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심층 분석하는 'K-바둑 뉴스 & 포커스'를 신설하고 프로와 아마가 함께 참여하는 페어바둑대회 개최 및 초 ․ 중급자를 위한 강좌 프로그램을 크게 늘렸다.
■ 네오위즈게임즈, 보육원 바둑교육사업 후원
"바둑알로 사랑을 전하세요." 피망바둑을 운영하고 있는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올 연말까지 명지대 바둑학과 학생들과 함께 보육원생들에게 바둑을 가르치는 희망 프로젝트를 펼친다. 피망바둑 이용자들이 1만원짜리 '사랑의 바둑알' 캐릭터를 구매하면 게임문화재단과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을 통해 3만원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금년 중 3,000만원의 후원금을 조성, 보육원 바둑교육 및 여름 바둑캠프, 겨울 바둑대회 개최 비용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