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정부ㆍ경제단체, 일본에 카트리나 때보다 많은 액수 지원키로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정부ㆍ경제단체, 일본에 카트리나 때보다 많은 액수 지원키로 外

입력
2011.03.15 13:54
0 0

■ 정부ㆍ경제단체, 일본에 카트리나 때보다 많은 액수 지원키로

지식경제부는 15일 전국경제인연합회 등 경제단체들과 함께 부품소재 및 에너지 수급 점검회의를 열고 2005년 허리케인 카트리나 피해를 본 미국에 전달했던 3,000만 달러보다 많은 성금을 모금해 일본에 지원하기로 했다.

정부는 또 에너지 비상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보고 가스공사와 발전5사를 중심으로 에너지 비상수급 테스크포스(TF)를 운영하기로 했다.

■ 현대ㆍ기아차 연구개발총괄 사장에 양웅철씨

현대ㆍ기아차는 15일 양웅철(사진) 연구개발총괄 본부장(사장)을 연구개발총괄본부 담당 사장으로 임명했다.

광주고와 서울대 기계설계학과, 미국 텍사스대 대학원을 나온 양 사장은 현대차 전자개발센터장을 거쳐 지난해부터 연구개발총괄 본부장을 맡아왔다. 전임자였던 이현순 부회장은 일신상의 사유로 물러난 것으로 알려졌다.

■ 현대건설, 김창희 대표이사 부회장 선임 의결

현대건설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김창희 현대엠코 부회장 겸 현대건설 인수단장을 새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김중겸 현 사장을 국내 및 해외영업 담당 사장으로 선임하기로 의결했다.

또 이정대 현대차 경영기획담당 부회장의 비상근 이사 선임안도 함께 의결했다. 이 인사안은 31일 주주총회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 건설협회장, 분양가 상한제 폐지 요청

최삼규(사진) 대한건설협회장은 15일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분양가상한제 폐지 ▦총부채상환비율(DTI) 등 주택시장 관련 금융규제 완화 등을 정부에 요청했다. 또 건설업계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보금자리주택에 대한 민간 참여 확대와 최저가낙찰제 확대 반대 입장도 밝혔다.

■ 한화건설, 쿠웨이트 정유플랜트 최종 낙찰자 선정

한화건설은 쿠웨이트 국영 석유회사(KNPC)가 발주한 정유플랜트 공사의 최종 낙찰자로 선정돼 14일(현지시간) 쿠웨이트 사파트의 KNPC 본사에서 김현중 부회장과 KNPC 아사드 아흐마드 알 사드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계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건설이 수주한 프로젝트는 쿠웨이트시티 인근의 3개 정유플랜트와 2개 오피스빌딩을 친환경설비로 공사하는 사업이다.

■ KOTRA, 세계 자동차시장 전망 설명회 개최

미국 자동차시장 예측 전문기관인 IHS오토모티브의 찰스 체스브로 선임연구원은 15일 KOTRA 주최로 서울 염곡동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1 세계자동차 시장 전망’설명회에서 “2년 전 미국 발 금융 위기와 지난해 도요타 리콜사태로 세계 완성차 제조업체와 부품업체 간 공급망 재편이 일어났다”며 “이런 과도기는 품질과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한국차 및 부품 기업에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조지 매그리아노 수석연구원은 “올해 한국 완성차 및 부품 수출은 FTA 시대 개막과 중국, 인도, 브라질 등 신흥시장 성장으로 호조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 한전, UAE에 원전 훈련용 장비 수출

한국전력공사는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사업의 일환으로 UAE에 원자력 발전소 운전인력 훈련용 시뮬레이터 2기를 2,300만달러에 수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전 전력연구원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이 장비는 원자력 발전소 주제어실의 기기와 환경을 사실적으로 연출해 운전인력이 원전의 장치를 조종하는 훈련을 하는 데 이용된다.

■ 도미노피자, LGU+ 멤버십 특별할인 이벤트

도미노피자는 내달 10일까지 ‘LGU+ 회원을 위한 특별한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LG유플러스 모바일 회원에게 기존의 15% 멤버십 할인에서 별도의 포인트 차감 없이 10%의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이 기간 동안 온라인 주문시 25%의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 11번가, 우수 농식품 인증 전문관 운영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는 15일부터 ‘우수 농식품 인증관’을 상시 운영한다. 우수 농식품 인증관은 정부가 공인한 우수농산물인증(GAP), 친환경인증 등을 받은 상품들을 선별해 입점시킨 전문관으로, 다온친환경영농조합법인과 가나안영농조합 등 100여곳 230개 인증상품이 마련됐다.

■ 이랜드그룹 상반기 신입 공채

이랜드그룹은 1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대졸 신입사원 300명과 인턴사원 300명 등 600명을 공개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한국에서 유학중인 중국인 신입사원 50명을 채용, 중국 상하이(上海) 이랜드 법인으로 인사 발령할 예정이다. 신입사원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졸업 예정자, 인턴사원은 올해 8월 또는 내년 2월 졸업예정자가 선발 대상이다.

■ 롯데호텔 日 돕기 모금활동

롯데호텔은 일 도후쿠(東北) 대지진 피해돕기 모금활동을 15일부터 한 달간 벌인다고 밝혔다. 전국 7개 체인호텔 직원 2,200여명이 성금을 모을 수 있도록 직원식당과 휴식공간, 사무실 곳곳에 모금함을 놓고, 식음업장과 로비 등 공공장소에도 비치할 계획이다. 성금은 한국 주재 일본대사관에 전달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