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GS샵, 인도 홈쇼핑시장 진출 협약
코트라(KOTRA)와 GS샵은 14일 인도 최대 홈쇼핑업체 홈숍18과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인도 홈쇼핑 시장 진출에 협력하는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인도에서 유일하게 24시간 전용 홈쇼핑채널을 운영하는 홈숍18은 코트라와 GS샵이 추천하는 중소기업 상품을 구매한다.
갤러리아百, 올해 30억원 이상 구입 고객에 우주여행 사은품
갤러리아백화점은 올해 동안 30억원 이상 매출 고객에게 우주여행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14일 밝혔다. 영국 버진갤럭틱사가 지난해 말 내놓은 20만달러(약 2억2,000만원) 상당의 우주여행 상품은 우주공간을 비행하며 창으로 지구를 내려보거나무중력 상태도 경험할 수 있다. 우주여행 상품을 원하지 않으면 2억7,0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포스코건설, 난치병 어린이 돕기 '사랑의 토끼' 성금 행사
포스코건설은 14일 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를 돕기 위해 '사랑의 토끼'성금 모금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포스코건설은 포항, 광양, 인천 사무소를 비롯한 전국 3,500여 현장에 토끼모형 저금통을 전달했으며, 이 저금통을 통해 모금된 성금을 올 연말 심장병과 소아암 등 난치병을 앓는 저소득층 아동들의 수술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LIG 손해보험 '희망꼬꼬마 기금' 1억원 전달
LIG손해보험은 14일 서울 남산동 대한적십자사에서 공익기금인 'LIG희망꼬꼬마기금' 전달식을 열고 1억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기금은 LIG손보의 자녀보험 상품인 '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의 보험료 중 0.5%를 매월 적립해 조성한 것으로 취약계층 아동 지원과 재난구조사업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금감원, 24일 맞춤형 서민금융상담 행사
금융감독원은 24일 서울 여의도 금감원 2층 강당에서 11개 기관과 함께 올해 첫 '맞춤형 서민금융상담' 행사를 연다. 상담대상은 ▦고금리 등 불법 사금융에 시달리는 사람 ▦빚이 너무 많아 채무조정이 필요한 사람 ▦새희망홀씨와 햇살론 등 서민금융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 등이다. 금감원은 행사 참가자 가운데 국민은행에서 새희망홀씨 대출상담을 받고 자격에 맞아 대출을 신청하면 연 12.0~14.0%의 대출금리를 0.5%포인트 할인해준다.
현대로지엠, 제주도 최대 물류센터 개장
종합물류기업 현대로지엠은 14일 제주도 최대 물류센터를 개장했다. 제주시에 위치한 물류센터는 8,735㎡ 규모로, 150대의 차량이 하루 5만 박스의 택배물량을 처리할 수 있다. 제주도 내 물류센터로는 유일하게 냉동창고를 갖췄다.
중기청, 49억 투입해 유망특허활용 기술창업 지원
중소기업청은 올해 4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예비창업자들이 대학이나 연구기관이 보유한 유망특허를 활용하도록 유도하는 유망특허활용 기술창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다음달 15일까지 창업넷 홈페이지(www.changupnet.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