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협회, 폭설피해 지역에 10억 전달
대한석유협회는 9일 폭설 피해로 고통을 받고 있는 강원ㆍ경북지역 주민의 복구 사업을 돕기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삼성, 10일부터 신입 4500명 공채
삼성은 10일부터 상반기 3급 신입사원 4,500명을 공개 채용한다. 별도의 서류전형이 없어 학력 제한 없이 누구라도 삼성직무적성검사인 SSAT에 응시할 수 있다고 삼성은 설명했다. 이인용 삼성 부사장은 "지난해 삼성 공채에 전국 169개 대학 출신이 응시해 100개대 출신이 합격했고, 합격자 중 지방대 출신 비율이 28%, 여성 비율이 26%에 달했다"며 "이번에도 공채 과정에서 여러 인재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스테인리스 생산 200만톤 재돌파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9일 '2010년 스테인리스강 실적 및 2011년 전망' 자료에서 지난해 국내 스테인리스 조강생산이 전년대비 20% 증가한 206만톤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스테인리스 생산량이 200만톤을 넘은 것은 2007년 이후 3년만이다.
국산 동영상 압축기술 15종 국제표준 채택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MPEG(Moving Picture Experts Groupㆍ동영상 압축 표준) 분야에서 3D TV 방송서비스에 필수적인 '전송 시그널링 기술' 등 우리나라가 제안한 15종의 기술이 국제표준으로 채택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국제표준이 되는 대상은 디지털 방송과 좌·우 영상 조합방식의 추가 및 개선을 위한 삼성전자의 스테레오 스코픽 비디어 기술, LG전자가 제안한 MPEG-2 파일의 최적 전송을 위한 전송 포맷 기술 등이다.
패키징·리사이클 디자인 산업 육성
지식경제부는 9일 경제정책조정회의에서 2015년까지 패키징 산업 기술을 선진국의 90% 수준으로 개발하고 리사이클 디자인 산업에서는 세계적인 기업을 육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패키징 산업은 상품의 상태를 보호하고 가치를 높이기 위한 포장 산업이며 리사이클 디자인 산업은 폐기물에 디자인을 가미해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재생산하는 산업을 말한다.
현대오일뱅크 디자인 공모전 대상에 영남대 건축학과팀
현대오일뱅크는 9일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주최한 '미래주유소 디자인 공모전' 에서 '도시에 자연을 주유하다'는 주제로 독창적 주유소 공간 활용 방안을 제시한 영남대 건축학과팀(박정은 외 3명)이 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영남대 팀을 포함한 6개 수상팀은 1,800만원의 장학금과 상패, 입사 지원 때 가산점등 혜택을 받는다.
삼화저축은행 5000만원 이상 예금자, 일부 돌려 받는다
예금보험공사는 9일 삼화저축은행에 예금보장한도인 5,000만원 이상 저축한 예금자들에게 파산재단에서 매년 주게 되는 배당금을 미리 산정해 지급하는 개산지급금을 주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5,000만원 초과 예금에 대해서도 향후 결정되는 지급률에 따라 일부 돌려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삼화저축은행을 인수한 우리금융은 새 은행장에 김하중(사진) 전 우리은행 부행장을 내정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