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캘리포니아 대표 와인 켄우드 수입 판매
롯데주류(www.lotteliquor.com)는 이달부터 미 캘리포니아의 대표와인 가운데 하나인 '켄우드(KENWOOD)(사진)'를 수입해 시판한다.
캘리포니아 소노마지역에서 생산되는 이 와인은 유명 화가나 소설가의 작품을 라벨로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수입되는 제품은 피카소, 고흐 등의 그림을 적용한 '아티스트 시리즈', 소설가 잭 런던이 소유했던 포도밭에서 생산하는 '잭 런던 시리즈'등 5개 브랜드 15개 품목이다. 소비자 가격은 종류에 따라 3만~20만원 대.
KT렌탈, 종합 렌탈사업 서비스
KT가 자동차를 비롯해 각종 기기를 빌려 주는 임대(렌탈) 사업을 확장한다.
KT 자회사인 KT렌탈은 지난해 4월에 인수한 금호렌터카 외에 생활가전, 사무기기, 건설 중장기 부문까지 모두 합쳐서 종합 렌탈 사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KT렌탈은 이로써 전국 110여개의 렌터카 영업망과 총 6만여대의 렌터가, 5개의 비차량렌탈 영업망을 운영하게 됐다.
KT렌탈은 이를 통해 2014년까지 1조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KT렌탈 관계자는"종합 렌탈 사업 모델을 만들어 가전부터 차량까지 한 번에 모두 빌릴 수 있는 원스톱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K건설, 태국 1억1700만달러 가스압축플랜트 수주 계약
SK건설이 태국 국영석유회사 PTT가 발주한 1억1,700만달러 규모의 가스압축플랜트 공사를 수주하고 2일 현지에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태국 라용주 맙타풋 산업단지 내에 천연가스를 압축ㆍ이송하는 가스압축센터를 짓는 공사로, 공사 기간은 24개월이다.
거래소 KRX국민행복재단 22일 출범
한국거래소가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기 위해 공익재단 'KRX국민행복재단'를 22일 공식 창립한다. 거래소는 지난달 28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재단 설립허가를 받고, 이사로 김봉수 거래소 이사장, 조흥식 서울대 교수, 고은아 행복한나눔 이사장(영화배우) 등 7명을 선임했다. 거래소는 기본재산 200억원 규모로 재단을 출범시킨 뒤, 해마다 당기순이익의 1%를 출연해 기금을 1,000억원 수준까지 확충할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안드로이드 악성코드 주의”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스마트폰 통화 내용 녹음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용 악성코드가 여럿 발견돼 긴급 대응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이 악성코드는 정상 애플리케이션인 ‘스티미 윈도’(Steamy Windows)를 변조한 것으로, 구글이 운영하는 공식 안드로이드 마켓이 아니라 제3자 시장(Third-party market)에서 발견됐다.
악성코드를 실행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김이 서리게 하는 정상 앱의 기능이 그대로 수행되지만 뒤에서는 사용자 모르게 음성 녹음을 하거나 특정 C&C 서버로 접속해 공격자의 명령을 받아 수행한다.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하거나 SMS 수신 내역을 숨기는 것은 물론 다른 앱을 설치하기도 한다. 전화번호, 국제 이동 단말기 식별번호(IMEI), 국제 이동국 식별번호(IMSI), 심(SIM) 카드 정보를 외부로 유출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