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웨이브2에 어플리케이션 사전탑재를 통해 '하나N머니'(자산관리ㆍ가계부)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하나N머니 외에도 국내 최초로 바다OS폰을 대상으로 뱅킹서비스 개발을 완료했으며, 삼성의 앱스토어 검수 완료 후 곧 고객들에게 뱅킹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외환은행은 주가지수 변동에 따라 각각 최고 연 5.5% 와 18.0%의 수익률 달성이 가능하며 주가가 하락해도 원금이 보장되는 주가연계예금(ELD)인 '베스트 초이스 정기예금'을 9일부터 판매한다.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예금기간은 1년이다.
■인터넷 품앗이 대출사이트인 팝펀딩은 개인들이 소액을 모아 문화예술단체에 자금을 지원하고 대신 무료관람이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컬처펀드' 서비스를 8일 시작했다. 컬처펀드 1호는 사회적기업 서울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3월 29일 예정) 준비자금이며, 1인당 5만원씩 총 100명이 무이자로 자금을 빌려주면 공연 후 돌려 받는다. 참가자들에게는 1인당 2장의 무료 초대권이 주어지고, 서울오케스트라가 매월 개최하는 '브런치콘서트'에 초대된다. 악기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는 직접 단원들이 레슨도 해주는 등 다양한 문화체험 혜택이 제공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