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한옥마을에서 연 전시회
갖가지 모양과 색상으로 화려하게 하늘을 수놓는 한국의 연(鳶)이 한자리에 모인다. 서울시는 2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우리 연 50여 점을 볼 수 있는 '형형색색 수놓은 하늘_ 한국의 연'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 4호 연날리기 기능보유자인 노유상옹과 이수자들이 제작한 팔괘연, 무지개연, 봉황연, 도깨비연, 청치마수복연 등이 선보인다. 문의는 남산골 한옥마을 관리사무소(02-2266-6923∼4)로 하면 된다.
성북구 초등생 영어·논술 교실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고려대, 대일외고 등과 협력해 겨울방학 기간에 초등학생들을 위한 논술ㆍ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달 27일부터 2주 간 고려대 평생교육원과 함께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에선 논술 및 사고력, 영어EQ, 창의력 등 세 개 교실이 마련된다. 원어민 영어교실에서는 대일외고 동덕여대 성신여대 외국인 교사 및 강사에게 8~10일간 하루 2~4시간씩 배운다. 문의는 구청 교육지원담당관(02-920-3445).
강남구, 中서 의료관광 설명회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늘어나는 중국인 의료관광객을 모으기 위해 27, 28일 중국 베이징(北京)과 톈진(天津)에서 의료관광 설명회를 연다. 구는 현지 병원과 여행사 관계자 등 100여 명에게 관내 병ㆍ의원의 높은 의료기술과 최첨단 시설을 소개한다.
서울여성가족재단 내달 콘서트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베세토오페라단과 함께 내달 2일 오후 7시30분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송년 여행(女幸)콘서트' 를 개최한다. 서울콘서트오케스트라와 이지연 윤병길 등 정상급 성악가들이 '사랑의 묘약' '리골레토' 등 유명 오페라의 아리아와 '오 솔레미오' '넬라 환타지아' 등 성악곡을 들려준다. 관람은 무료다. 문의는 시여성가족재단 네트워크팀(02-810-506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