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SBS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 16살 김준현군 소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SBS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 16살 김준현군 소개

입력
2010.11.25 12:16
0 0

26일 오후 8시50분에 방송하는 SBS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는 국내 최연소 오페라 작곡에 도전한 김준현군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어떻게 작곡했냐고요? 햇빛이 들어오는 각도나, 철골 끝에서 떨어지는 물방울을 보고…"

열 여섯, 어린 나이에 오페라를 작곡한 김군의 말이다. 10가지가 넘는 악기들이 앙상블을 이뤄야 하는 오케스트라 악곡을 완성하는 것도 어려운데, 배우들의 대화를 모두 노래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오페라 작곡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현재까지 우리나라에서 오페라를 쓴 작곡가는 20명 남짓. 김군의 도전이 놀라운 이유다.

게다가 김군의 곡을 연주할 오케스트라는 국내 최고 실력자들이 모였다는 국립오페라단 오케스트라. 일곱 살에 처음 즉흥곡을 시작했고 현재 독일 데트몰트 음대 예비학교에 다니고 있는 김군에게도 자기보다 나이도, 경력도 훨씬 많은 22명의 배우와 24명의 오케스트라 단원을 통솔해야 하는 작곡가의 위치는 쉽지 않은 자리다.

보통 석 달 동안 오페라 공연을 준비하는 것에 비해 김군에게 주어진 시간은 겨우 2주. "연주하다가 멈추지만 않으면 성공"이라는 김군의 첫 오페라 작곡 도전기를 카메라에 담았다.

스카이라이프, 국내 최초 3D 어린이 드라마 방송

스카이라이프가 국내 최초로 3D 입체 방송 어린이 드라마 '김치왕'을 29일부터 방송한다. 김구라ㆍ동현 부자가 함께 출연한 이 드라마는 김치를 좋아하는 소년이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 탤런트 전원주 이영범, 가수 김성수, 개그맨 윤택 등이 출연한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이 드라마는 총 5부작으로, 다음달 3일까지 오전 9시15분에 3D전문 채널인 SKY3D(채널번호 1번)를 통해 방송된다.

김경준기자 ultrakj75@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