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노정석의 맨투맨 드릴] <10> 왼쪽 무릎을 이용한 드릴(Left knee drill)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노정석의 맨투맨 드릴] <10> 왼쪽 무릎을 이용한 드릴(Left knee drill)

입력
2010.11.05 06:34
0 0

●문제점 대부분의 골퍼들은 하체를 이용한 골프 스윙을 하지않는 편이다. 미국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죽은 다리(Dead Legs)라고도 표현한다. 이러한 현상은 골퍼들이 리듬감 있게 적절하게 무릎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한다. 즉, 골퍼들은 상체의 움직임은 지나치게 많이 하면서 엉덩이, 무릎, 발은 사용하지 않는다. 어떤 골퍼들은백스윙시뻣뻣하게 서있거나무릎의 유연함을 이용하지 못한다.

●결과 임팩트시파워와 정확도가 떨어지며 공의 윗부분을 때리게 된다.

●목표 척추라인을 유지하면서 파워를 생성하고, 어드레스부터 백 스윙까지 부드러운 전이가 이루어질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을 찾는다. 백스윙을할때오른쪽 다리 뒤쪽으로 체중이 이동할 수 있도록 꼬아주고 오른 무릎은 유연함을 유지한다. 오른발과 오른쪽 다리로 완전히 체중 이동이 될 때까지 백스윙톱을 만든다. 이 경우 파워샷을 할 수 있는 백 스윙이 만들어진다.

●연습방법 클럽을 타깃 방향에 스퀘어 하게 맞추고 티 위에 볼을 올려 놓는다. 손과 클럽과 왼쪽 무릎의 움직임에 유의하면서 백 스윙을 시작한다. 이 때 왼 발등에 작은 압력이 생기는 것을 느껴라. 왼쪽 무릎은 볼의 뒤쪽으로 점차적으로 움직이게 된다. 이 드릴은 뻣뻣한 하체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고 오른쪽으로 체중 이동을 용이하게 할 것이다. 또한 백 스윙에 서척추각도가 거꾸로 형성이 되는역피봇(Reverse pivot) 현상을 방지한다. 이연습을 반복해서 하면 훨씬 더 부드럽고 유연한 스윙을 할 수 있다.

짐 맥클린 골프아카데미 공인 인스트럭터

내셔날골프아카데미원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