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협력사에 100% 현금 지급
삼성전기는 3일 수원사업장에서 130개 1ㆍ2차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협약식’을 갖고 납품대금 100% 현금 지급과 상생펀드 1,000억원 조성 등을 골자로 한 협력사 동반성장 8대 추진방안을 공개했다. 이 방안에는 납품대금 현금 지급과 상생펀드 조성 외에 기술개발 협력사업 강화, 2차 협력회사 직거래 전환, 원소재가 변동분 부품단가 반영, 신뢰성 장비 및 계측기 교정 지원, 협력사 특허 및 기술보호 방안 마련, 상생 아카데미 강화 등이 포함됐다.
LG디스플레이, 정도경영 실천 선언
LG디스플레이는 3일 경기 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에서 122개 협력회사 임직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정도경영 실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명한 정도경영 실천 공동선언서는 LG디스플레이와 협력회사들이 자유경쟁 원칙에 따른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공정거래를 통해 상호 간 협력하며, 정직과 공정의 신념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지 않는다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네오위즈, 3분기 매출 27% 증가
네오위즈인터넷은 올 3분기 매출 135억원에 영업이익 21억원, 순이익 81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각각 27.7%,와 63.7%씩 증가한 수치다. 회사 측은 올해 5월 사회관계형서비스(SNS)를 접목한 음악 포털 벅스의 성장세에 힘입어 이 같은 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코오롱어린이드림캠프 장학증서 수여식
3일 경기도 용인의 코오롱인재개발센터에서 열린 코오롱어린이드림캠프에서 (주)코오롱 김남수(왼쪽에서 두번째) 사장과 유소년 여자축구 국가대표 여민지(맨 왼쪽) 선수가 장학생의 장래 희망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SKT, 복합라우터 ‘3W브릿지’ 출시
SK텔레콤은 전국 커버리지와 이동성이 보장되는 복합 라우터 3W 브릿지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휴대인터넷(와이브로)가 지원되는 지역에선 상대적으로 요금이 저렴한 와이브로망을 통한 고정형 무선인터넷(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와이브로가 지원되지 않은 지역에선 광대역코드분할방식(WCDMA)의 최신 버전인 HSPA+망을 통해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 CNS, 중기와 해외 헬스시장 공략
LG CNS는 병원정보시스템(HIS) 솔루션 전문기업인 이메디정보기술과 글로벌 HIS 시장 진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LG CNS측은 이번 전략적 제휴에 대해 “LG CNS의 축적된 의료사업 역량에 우수한 품질이 검증된 이메디정보기술의 솔루션을 결합시켜 중국 및 일본 등 아시아 중소병원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 CNG 하이브리드 버스 개발
현대차는 천연가스(CNG) 하이브리드 버스인 ‘블루시티(사진)’를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했다.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이용한 전기모터와 내연 기관을 함께 쓰는 이 버스는 기존 CNG버스에 비해 연비가 30~40% 향상돼 연간 1,000만원 이상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