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막걸리 협찬
국순당(대표 배중호)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금강산에서 열리는 제 18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 행사에 막걸리 등 전통주를 협찬주로 지원한다.
30일 남측이 초청하는 만찬 테이블과 가족별 석식 자리에 오르는 전통주는 우리쌀로 빚은 ‘우국생’ 막걸리와 백세주이다.
디아지오코리아 , 프리미엄 럼 자카파 출시
디아지오코리아는 27일 최고급 프리미엄 럼 자카파(사진) 2종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카파는 일반 럼과 달리 한번도 설탕을 추출하지 않은 ‘버진 사탕수수 허니’를 원료로 오랜 숙성을 거쳐 만들어져 풍부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국수력원자력, 니제르와 우라늄 도입계약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은 27일 니제르와 앞으로 10년 동안 총 4,000톤의 우라늄 정광을 도입하는 장기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가 아프리카 국가로부터 우라늄 정광을 직접 도입하기는 처음이다. 서아프리카에 위치한 니제르는 세계 6위의 우라늄 생산국으로, 연간 우라늄 생산량이 3,800 톤에 달한다.
가스공사, 5억 달러 규모 장기 글로벌 본드 발행
한국가스공사는 뉴욕 금융시장에서 5억 달러 규모의 10년만기 글로벌 본드를 4.312%의 금리로 발행하는데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10년 만기 미국 국채 금리에 1.70%포인트, 리보(런던 은행간 금리)에는 1.61%포인트를 각각 더한 수준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