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
'9단 중의 9단' '최강 입신'을 가리는 제12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이 20일 예선 1회전을 시작으로 6개월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사진). 프로9단들만 참가할 수 있는 기전인 맥심커피배 예선전은 나이와 입단년수에 따라 동군(입단30년 이상, 50세 이상)과 서군(입단 30년 미만, 50세 미만)으로 나눠 각각 8명씩 본선에 올라 최철한 강동윤 조훈현 박영훈(전기 4강)과 서봉수 이세돌 유창혁 이창호 등 본선시드 배정자와 함께 24강 본선토너먼트를 벌여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월간 바둑 기사 전산화 서비스
지난 1967년 창간돼 40여년 간 단 한 번의 결호도 없이 발간된 국내 유일의 바둑잡지 '월간 바둑'의 기사 내용이 모두 전산화돼 바둑팬들에게 제공된다. 한국기원 자회사인 사이버오로는 창사 10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새 단장하고 월간바둑 창간호부터 최근호까지 520여권에 실린 기사와 사진 기보 등을 수록한 월간바둑 홈페이지를 새로 열었다. 자료들은 모두 PDF파일로 작성돼 종이책과 똑같은 느낌으로 볼 수 있으며 목차 보기, 표지 보기, 꼭지별로 보기 등 여러 가지 방식으로 검색할 수도 있다.
■스카이바둑, 영어&바둑캠프 개설
바둑전문채널 스카이바둑이 겨울방학기간 중 필리핀 세부에서 초ㆍ중생을 위한 '영어&바둑캠프'를 연다. 영어 강의는 필리핀 현지 강사들이 담당하고 유창혁 서봉수 권갑용 김원 국내 유명프로기사들이 초빙돼 바둑 특강을 맡는다. 특히 방송매체의 장점을 살려 아이들의 캠프생활 모습을 카메라로 촬영, 스카이바둑TV를 통해 매주 방송함으로써 한국에 있는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생생한 캠프생활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011년 1월 3일 현지로 출발하며 4~6주간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이나 문의는 11월 15일까지 캠프 홈페이지(www.361camp.com) 또는 전화(070-7774-0361)로 할 수 있다.
■넷마블 한게임 '즐거운 기부 경쟁' 무승부
국내 최대 게임포털사이트인 넷마블과 한게임이 지난 19, 20일 1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면서 개최한 '즐거운 기부 경쟁' 프로젝트의 바둑부문 대결이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넷마블과 한게임이 공동으로 기금을 조성한 뒤 2010한국바둑리그에 참여하고 있는 소속팀이 맞대결, 승리한 팀의 이름으로 전액 난치병 어린이 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계획이었으나 3대3 무승부로 끝남에 따라 사이 좋게 공동명의로 내기로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