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창립1주년, 청년 실업 문제 적극 해결키로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창립1주년, 청년 실업 문제 적극 해결키로 外

입력
2010.10.19 11:15
0 0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창립1주년, 청년 실업 문제 적극 해결키로

대우 출신 인사들 모임인 대우세계경영연구회는 19일 서울 부암동 AW컨벤션센터에서 김우중 전 대우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 및 창립 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연구회는 이날 청년실업 문제 해결을 위한 글로벌 인재 파견 및 육성 사업 등을 펼치기로 했다.

기술표준원, 아세안 7개국 공무원 등 초청 교육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20일부터 열흘 동안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 아세안 7개국 공무원과 전문가 18명을 초청, 기후변화대응 및 그린에너지 기술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행사에서는 기후변화협약에 대한 각국의 대응 동향 및 국제환경 규제 동향 관련 강의와 온실가스 분석, 배출계수 산정 실습이 이뤄진다.

한전 '119 재난구조단' 창단

한국전력공사는 19일 국내 공기업 최초로 '119 재난구조단'(사진)을 창단했다. 구조단원 110명은 평소 원래 일을 보다가 상황이 생기면 재난 지역으로 출동, 구조활동을 편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해외 대형 재난 때 인명구조, 응급처치, 현장 복구 등 등 각종 구호 활동을 하며, 지역 응급 의료센터로 등록돼 있는 한일병원과 네트워크를 구축, 전문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쌍용건설, 호남고속철 공사에 3D 설계 도입

쌍용건설은 설계와 시공을 일괄 수행중인 호남고속철도 4-2공구에 3D 입체 설계인 BIM방식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9.38㎞에 달하는 현장의 토목 공사 시뮬레이션과 자재물량, 건설장비의 동선 등은 물론 완공 후 고속철도의 가상주행까지도 미리 확인하면서 공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치킨 업체 훌랄라 팬 사인회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인 ㈜훌랄라는 21일 서울 신림본점 앞에서 훌랄라 모델인 배우 김수로와 가수 김종국의 팬 사인회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5시부터 1시간 정도 진행될 팬 사인회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증정된다.

SK, 경기경찰에 G20 경비 격려금 전달

SK가 19일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치안 및 경비 등에 땀 흘리는 경찰들을 위해 격려금을 냈다. 최신원 SKC 회장과 유용종 SK네트웍스 워커힐 사장, 이현승 SK증권 대표, 이종성 SK텔레시스 대표는 이날 경기지방경찰청을 방문, 이강덕 청장에게 1억원과 빵, 화장품 세트 등을 전달했다.

GS&포인트 가입 회원 1000만명 돌파 기념 경품 이벤트

GS칼텍스는 GS리테일, GS샵과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인 'GS&포인트' 가입 회원 1,000만명 돌파 기념으로 다음 달 말까지 온라인(www.kixx.co.kr, www.GSnPOINT.com)에서 10포인트를 사용해 응모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경품 포인트를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동부저축은행, 기업신용 등급 평가 'A-' 받아

동부저축은행은 한신정평가와 한국기업평가의 기업신용등급 평가에서 저축은행 업계 최고인 'A-' 등급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