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관광공사 DMZ 체험관광상품 추진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관광공사 DMZ 체험관광상품 추진 外

입력
2010.10.18 10:08
0 0

관광공사 DMZ 체험관광상품 추진

한국관광공사는 비무장지대(DMZ)의 생태ㆍ문화 환경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21, 22일 양일간 국내 생태ㆍ환경 관광 종사자들을 초청해 모니터링 투어(사전 답사 여행)를 실시한다. 이날 답사는 강원 철원군과 경기 연천군 일대의 DMZ 지구를 연계한 코스에서 진행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답사여행의 결과를 참조해 DMZ 생태환경을 이용한 체험관광 상품을 상설화하기로 했다.

금호석화, 친환경 ABS창호 출시

금호석유화학의 친환경 종합 건자재브랜드인 금호휴그린은 중금속 성분이 없는 ABS(합성수지의 일종)를 이용한 창호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금호휴그린의 ‘휴그린 ABS계 창호’는 내구성 및 내화성이 높은 반면 열전도율이 낮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화재 발생시 다이옥신이 적데 분출되며, 새 집 입주 후 환경호르몬 발생도 적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중기단체장들, 경찰청 방문 G20 치안활동 격려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벤처기업협회 황철주 회장 등 중소기업단체장들은 18일 서울 G20 정상회의를 위해 치안ㆍ경비 활동 중인 경찰관들을 격려하기 위해 경찰청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사진)했다. 이번 방문에는 전문건설협회 박덕흠 회장,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한승호 회장 등도 함께 참석했다.

‘벤처코리아 2010’ 19일 한양대서

중소기업청, 벤처기업협회가 개최하는 ‘벤처코리아2010’행사가 19일부터 이틀간 한양대에서 개최된다.

SK에너지, 다문화가정 유소년축구단 창단

SK에너지는 18일 김준호(왼쪽) SK에너지 CMS 사장, 최성(왼쪽에서 두번째) 고양시장, 윤정회(오른쪽)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정운란(오른쪽에서 두번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고양지구협의회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다문화가정 유소년축구단 창단식(사진)을 가졌다. SK에너지는 이들이 제주유나이티드로부터 체계적 훈련을 받도록 하고 전국대회 출전을 돕는 하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하기로 했다.

한전, UAE 가스복합화력발전소 수주

한국전력공사는 18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수전력청이 경쟁입찰 방식으로 발주한 1,600㎿급 슈웨이핫 가스복합화력발전소 건설 및 운영사업 낙찰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전은 내년 2월까지 사업에 필요한 계약을 끝낸 후 건설을 시작, 2014년 3월 1일부터 발전소 상업운전을 개시할 예정이다. 한전 관계자는 “지난해 UAE 원자력 사업 수주에 이어 다시 한번 한전의 위상을 높인 것”이라며 “앞으로 해외사업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원, 융합보안 사업 본격 진출

보안기업 에스원은 18일 정보보호 전문기업 시큐아이닷컴과 제휴, 네트워크 보안서비스인 ‘세콤 NS’를 출시하고, 융합보안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병원이나 학원, 벤처기업 사업장 등에 네트워크 보안 장비를 설치한 뒤 네트워크상의 보안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문제가 생기면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통보하고 해결해 주는 서비스다.

동국제약,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동국제약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함께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행안전 수칙을 담은 등산 지도 2만개를 무료로 배포하는 등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또 동국제약은 전국 250여 보육원에 구급함을 지원하고 복지시설 6,000여 곳에 4억 원 상당의 마데카솔케어 연고를 기증했다.

LH 성남 여수지구 중소형 1,039가구 분양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9일부터 26일까지 경기 성남 여수지구에서 전용면적 85㎡ 이하 아파트 1,039세대를 분양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주택은 74㎡ 236세대, 84㎡ 803세대로 평균 분양가격은 3.3㎡당 1,050만원으로 책정됐다. 청약저축 가입자만 청약 자격이 있고, 청약예금이나 청약부금 가입자는 청약할 수 없다. 7년 전매제한 및 5년 거주의무 기간이 적용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