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당뇨병학회 ‘행복가족 당뇨교실’ 열어
대한당뇨병학회와 한국존슨앤존슨메디칼은 18, 19일 이틀간 부산 벡스코에서 무료로 ‘행복가족 당뇨교실’을 연다. 첫날 18일에는 당뇨병의 합병증 예방, 당뇨인의 건강한 식사, 19일에는 당뇨병 저혈당 대처와 예방, 당뇨인 일상생활 관리와 자가혈당측정에 대한 전문의 강의를 한다. 또한 이틀간 당뇨인의 운동 요법(라텍스밴드 운동)도 알려준다. 참석자에게는 라텍스밴드를 무료로 나눠준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당뇨병학회(www.diabetes.or.kr)에서 알 수 있다. (080)555-4499
일동제약 국내 유일 독립 항암제 공장 KGMP 획득
일동제약은 최근 완공한 국내 유일의 독립 항암제 공장이 의약품 안전에 관한 시설 기준(KGMP)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연간 1,000억원 규모의 생산 능력을 보유한 이 항암제 공장은 바이알 세척에서 포장까지 단일 공정으로 이뤄지는 자동화 시스템을 갖췄다. 또 국내 최초로 오염을 원천적으로 방지한 RAB시스템은 물론, 차압과 온도, 습도를 자동 관리하는 BM시스템과 자동화 창고 등 최적의 의약품 생산 환경도 갖췄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펴내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진이 고혈압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를 펴냈다. 이 책은 혈압에 대한 기본지식부터 고혈압 종류와 합병증, 치료법까지 그림과 표를 이용해 자세히 설명했다. 금연과 절주, 체중감량, 운동 등 생활습관 개선이 혈압에 미치는 영향과 고혈압환자의 식이요법도 소개했다. 또한 항고혈압제 복용 후 나타날 수 있는 발기부전에 대한 설명이나 임신 시 주의사항 등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서울대병원 내과 외래와 고혈압을 치료하는 개원병원에서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
녹십자 허셉틴 바이오베터 신약 임상 승인받아
녹십자는 유방암치료제 허셉틴의 바이오베터 ‘MGAH22’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국내 1상 임상시험 승인을 받았다. 바이오베터란 오리지널 바이오 신약과 효능이 같은 바이오시밀러와 달리 오리지널 신약을 개량해 더 나은 효능을 보이는 약이다. MGAH22에 대한 이번 임상시험은 미국과 서울대병원에서 공동 진행되며, HER2 유전자 양성인 난치성 유방암 또는 표준치료법으로 치료가능성이 없는 HER2 양성 암환자를 대상으로 이 약물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게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