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인 걷기대회' 9일 열려
서울의 상징인 남산을 걸으며 건강을 다지고, 초가을의 향취를 만끽할 수 있는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가 9일(토) 오전 10시 남산 분수대광장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2회째인 이 대회는 매번 1만명에 달하는 시민들이 참여해 서울의 간판 걷기행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해는 남산 분수대광장에서 남측 순환로 방향으로 출발해 북측 순환로를 거쳐 돌아오는 총 7.5㎞ 코스입니다.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단축 코스(왕복 3㎞)와 체험행사를 운영합니다. 장애 체험 희망자들은 안대쓰고 걷기나 오목두기, 고글쓰고 미로찾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학생 자원봉사자에게는 4시간의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해 줍니다.
행사는 뽀빠이 이상용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식전행사로 특별 공연도 열립니다. 완주자에게는 추첨을 거쳐 산악자전거, 전자제품, 워킹화, 위암진단권 등을 증정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 개요
▲일시: 10월 9일(토) 오전 10시 ~ 오후 12시30분
▲출발지: 남산 분수대광장
▲코스: 남산순환로 걷기(7.5㎞), 단축코스(3㎞)
▲참가 대상 : 서울시민이면 누구나(외국인, 단체, 중ㆍ고교 자원봉사자도 환영)
▲참가 신청 : 대회사무국(02-522-5446~8), 온라인(www.seoulwalking.or.kr) 및 현장 접수
▲9월 부제: '장애인과 함께하는 남산 걷기대회'
▲경품: 산악자전거, 전자제품, 위암검진권, 워킹화(이상 추첨), 기념티셔츠(2,500장ㆍ사전 접수자), 아리수ㆍ우유ㆍ스포츠타월ㆍ머그컵(각 5,000개ㆍ이상 선착순)
주 최: 서울특별시 한국일보사 tbs교통방송
주 관: ㈜디오씨씨
후 원: 서울우유 그린벨 뉴발란스 서울대병원강남건진센터 머렐 에이스보험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