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0 슈퍼모델과 함께하는 쏘나타 출사대회
현대자동차는 11일 파주 영어마을에서 쏘나타 고객, 사진동호회 회원 등이 참가한 ‘2010 슈퍼모델과 함께하는 쏘나타 출사대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국내 최대 사진동호회 SLR클럽 회원과 자동차사진 전문 블로거, 쏘나타 고객 등 총 300여명과 2010 슈퍼모델 36명이 참여했다.
포스코ㆍLS니코동제련, 공동 해외자원개발
포스코와 LS니코동제련은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에서 해외자원개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력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두 회사는 앞으로 해외광산개발, 자원 재활용 등 4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평창올림픽 유치 기원 사생대회 개최
대한항공은 지난 11일 서울 공항동 본사 격납고에서 평창올림픽 유치 기원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최우수상 수상작품은 다음달 9일부터 전 세계를 운항하는 대한항공 항공기에 디자인된다.
두산중공업, 이스라엘 화력발전소 탈황설비 수주
두산중공업은 12일 이스라엘 전력공사(IEC)와 2,000억원 규모의 화력발전소 탈황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탈황설비는 화력발전소에서 배출되는 황산화물을 제거하는 설비다.
SK미소금융, 울진에서 ‘찾아가는 상담차량‘ 운행
SK미소금융재단은 9,10일 미소금융 상담전용 차량을 지점이 없는 경북 울진군 울진어시장에 배치해 지역 상인들에게 대출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재단에 따르면 이틀 동안 지역 상인 18명이 모두 1억8,500만원을 대출했다.
정부, 추석맞이 저울류 특별점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추석을 맞아 13~23일 전국 16개 광역 시ㆍ도와 함께 저울류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기술표준원은 제수용품 거래가 많은 전통시장과 정육점, 식품점, 청과물점, 수산시장 등에서 저울의 정확도, 눈금 변조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중기청, 알리바바와 온라인 수출 촉진 MOU
중소기업청은 지난 10일 중국 항저우에서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그룹과 한국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중기청은 국내 중소기업들이 저비용ㆍ고효율이 특징인 온라인 무역을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육성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중소기업 中 시장 개척단 파견
중소기업중앙회는 13일부터 6일간 중국에 시장 개척단을 파견한다. 광저우를 방문하는 9개사와 상하이로 파견되는 11개사로 구성된 중국 시장 개척단은 현지에서 바이어들과 상담을 벌이며 새로운 판로를 모색할 예정이다.
올해 상장사 대졸초임 평균 2,789만원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12일 국내 주요 기업을 포함한 상장사 403곳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신입사원의 첫 연봉은 고정급 기준으로 평균 2,789만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작년 동일한 조사에서 나온 2,713만원에 비해 2.8%(76만원) 늘어난 액수다. 또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평균 초임 차이는 816만원으로, 작년(742만원)보다 더 벌어졌다.
이랜드, 중국 고급여성복 시장 진출
이랜드는 10일 베이징 왕푸징(王府井) 백화점에 이앤씨 브랜드 첫 번째 매장을 열어 중국 고급 여성복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랜드는 연말까지 총 10개의 이앤씨 중국 점포를 여는 한편 96NY, 아나카프리 등 후속 여성복 브랜드도 조만간 중국 시장에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한국소비자원, 추석 명절 소비자 피해신고센터 운영
한국소비자원은 13일부터 30일까지 추석 명절 소비자 피해신고센터를 개설, 운영한다. 신고 대상은 제수용품 및 추석 선물 관련 피해 또는 택배서비스 관련 피해 등이다. (02)3460-3324
홈플러스, 부산 좌동 SSM 지역상인과 상생조정 합의
홈플러스는 기업형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부산 좌동3호점을 상대로 사업조정을 신청한 부산연동구수퍼마켓협동조합과 사업조정에 합의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