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대신증권, 민족사랑나눔에 성금 전달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대신증권, 민족사랑나눔에 성금 전달 外

입력
2010.08.17 09:06
0 0

대신증권, 민족사랑나눔에 성금 전달

대신증권은 17일 신입사원 한 명이 1km를 걸을 때마다 회사에서 5,000원씩 적립하는 ‘사랑의 산악행군’을 통해 모은 성금 1,440만원을 북한 지원단체인 민족사랑나눔에 기부했다. 대신증권이 신입사원들에게 상생과 도전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이 행군에는 올해 72명의 신입사원이 참여했다.

옥션ㆍG마켓, 전자책 단독판매

옥션(www.auction.co.kr)과 G마켓(www.gmarket.co.kr)은 아이리버가 새로 선보이는 전자책 를 단독 판매한다. 터치스크린 및 와이파이를 탑재한 는 지난해 출시된 의 후속제품으로 6인치 전자종이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페이지 전환이 빠르고 부드러우며 무게는 282g에 불과하다. 이들 사이트는 구매자 전원에게 가죽케이스와 일간지 1개월 무료 구독쿠폰을 증정한다.

GS리테일, 고졸 신입사원 채용

GS리테일은 GS수퍼마켓 경기ㆍ충청ㆍ전라권 매장에서 근무할 고졸 신입사원 50명을 채용한다. 고졸 이상으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남자는 군필 또는 면제된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27일 오전 9시까지 GS리테일 홈페이지(www.gsretail.com)를 통해 받는다.

대우조선, 대형컨테이너선 2척 수주

대우조선해양은 17일 싱가포르 NOL사로부터 1만700TEU급 대형 컨테이너선 2척을 2억3,000만달러에 수주했다. 대우조선은 지난 7월에도 NOL사로부터 8400TEU급 컨테이너선 10척을 약 10억달러에 수주하는 등 지금까지 이 회사로부터 22척의 컨테이너선을 수주했다.

삼성앱스 다운로드 400만건 돌파

삼성전자는 17일 자체 온라인 소프트웨어 장터인 삼성앱스에서 각종 소프트웨어 전송 건수가 400만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에 문을 연 삼성앱스에는 게임 만화 어학 등 5개 분야에 걸쳐 700여개의 응용 소프트웨어가 등록돼 있다.

NHN 레드닷 디자인상 14개 부문 수상

NHN은 17일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 2010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에서 기업디자인, 이벤트 디자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연차보고서, 편집 출판 등 총 5개 부문의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NHN은 다른 3대 디자인 공모전인 이프 커뮤니케이션 어워드에서도 9개 부문에 걸쳐 상을 받았다.

삼성ㆍLG전자, 유럽영상음향협회 어워드서 대거 수상

삼성전자는 유럽 최고 권위의 영상음향(AV) 가전상인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어워드에서 3차원(3D) 발광다이오드(LED) TV와 3D 홈시어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휴대폰, 카메라 등 5개 제품에서 최고 제품상을 받았다. LG전자의 42인치 LED 액정화면(LCD) TV와 콤팩트 홈시어터, 초소형 풀터치폰 등도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EISA 어워드는 유럽 19개국의 50여개 전문지 대표들이 연합체를 구성해 뽑는 유럽 전자업계의 오스카상으로 인정 받고 있다.

수석무역, 스페인 와인 ‘비냐 꼴라다’ 시판

주류업체 수석무역은 스페인 와이너리 마르케스 드 리스칼이 생산한 와인 ‘비냐 꼴라다’를 국내에 시판한다. 딸기향과 체리향이 함께 나는 이 와인은 스페인 리오하 지역에서 재배한 포도로 만든 레드와인으로 소비자 가격은 1병당 2만9,000원이다.

네이처 리퍼블릭,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네이처 리퍼블릭은 18일 아이폰 전용 애플리케이션 ‘오늘의 피부 날씨’를 선보인다. 실시간 날씨 정보와 이에 따른 피부 관리법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조달청, 중소기업 컨소시엄 간 경쟁입찰제 시행

관련기사 영세 중소기업들이 정부 조달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대폭 확대된다.

기획재정부와 조달청은 18일부터 정부 조달사업을 단독으로 수주하기 어려운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경쟁 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중소기업 컨소시엄간 경쟁입찰제도'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조달청이 레미콘, 아스콘, 석재, 철망 등 20개 표준 품목에서 최소 20억원(레미콘, 아스콘은 50억원) 이상 구매할 경우 중소기업 컨소시엄에 한해 입찰참가를 허용한다.

금감원, 금융사고 경남은행 행장 등 징계 통보

관련기사 금융감독원은 경남은행에서 발생한 4,400억원대 금융사고와 관련, 경남은행과 문동성 행장에 대해 각각 중징계 방침을 통보한 것으로 17일 전해졌다. 문 행장은 내부통제 시스템 관리소홀 책임이 인정돼 중징계 대상으로 분류됐다. 중징계가 확정되면 당사자는 향후 3~5년간 금융기관 임원을 할 수 없게 된다. 금감원은 당사자의 소명절차를 거쳐 다음달 제재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징계수위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